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육아/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보건소,건강한 임신 준비와 임산부 관리, 큰 호응
등록날짜 [ 2017년10월16일 20시03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보건소는 임신준비시기부터 출산 후까지 신혼여성과 임산부를 위한 다양한 혜택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임신을 준비하는 시기부터 출산 후까지 이어지는 짜임새 있는 혜택을 미리 알면 임신 후 지출되는 의료비 부담을 덜어 줄 수 있다.
 

임신을 계획 중인 여성에게는 풍진과 B형간염 항체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예비모 건강검진을 지원하며, 2030세대 미취업 여성에게는 지역 의료 기관과 연계해 초음파 검사 등 총18종의 무료 검진을 지원함으로써 가임기 여성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특히, 미취업여성 건강검진은 전국에서 연수구만 시행하고 있으니 건강한 임신준비를 위해 놓치지 말고 검진하기를 적극 권하고 있다.
 

또한, 임신 초기 12주 이내의 임신부에게는 필수 건강검진을 지원해 유산 및 선천적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질환을 사전 예방하고 있다.
 

이밖에도 임산부의 신경관 결손으로 발생할 수 있는 기형아 출산을 예방하기 위한 엽산제와 임신 16주부터는 철분결핍성 빈혈로 인한 조산, 유산, 산모사망 등을 예방하기 위한 철분제를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산전․산후 건강관리를 위해 2월부터 11월까지 매월 ‘행복한 아기맞이 산모교실’, ‘모유사랑 클리닉’, ‘해피맘 요가교실’를 운영해 올해 69회 888명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신생아 청각선별검사 쿠폰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저소득층 기저귀 및 조제분유 ,청소년산모 임신․출산 의료비,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확대 ,미숙아 및 선천성이상아 의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그 외에도 산모수첩, 초보아빠수첩, 임산부 배려 앰블럼(가방고리), 임신축하선물, 산후우울증관리 등도 받아 볼 수가 있다.
 

임산부 등록은 신분증과 산모수첩을 준비해 보건소로 방문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모자보건실(☎749-8153,4)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임신을 준비 중인 여성 및 임산부들이 적기 임산부 혜택을 통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출산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연수구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남구 숭의보건지소, 아기사랑 이유식 교실 운영 (2017-10-19 13:33:31)
인천서구 검단보건지소, 예비 조부모을 위한 실버 육아 교실 운영 (2017-10-11 16:50:54)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
청주흥덕서 야간돌봄 지역아...
제천경찰서,'안전에 안심을 더...
봉화군청 솔향갤러리서 이봉...
봉화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봉화군-뜨선시 우호교류로 다...
인하대, 2024학년도 하계 계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