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주안북초, 찾아오는 문화 예술 교육 29탄 진행
등록날짜 [ 2017년10월19일 15시1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주안북초등학교(교장 박경자)는 10월 19일 목요일 주안북 교육활동 발표회와 더불어, 이와 함께 찾아오는 문화 예술 교육 제29탄을 실시하였다.

찾아오는 문화 예술교육은 주안북초등학교의 특색사업으로, 학생들의 문화 예술에 대한 이해 및 바른 인성 함양을 목적으로 2014학년도부터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이번 문화예술체험은 주안북 음악 교육활동 발표회와 함께 ‘문화예술 나눔의 날’이라는 제목으로 퍼니밴드와 락음 국악단에서 금관악기 및 국악 공연을 실시하였다.
 

주안북 문화예술 공연은 1,2학년 학생들의 오카리나 연주와 3,4학년학생들의 리코더 연주 및 5,6학년 학생들의 소금 연주가 실시되었고, 바이올린부의 공연, 학부모 및 교사의 우쿠렐레 공연도 함께 실시되었다.
 
찾아오는 문화예술체험으로 퍼니밴드에서 실시한 국악공연은 ‘Just close a walk’, ‘Instant concert’, ‘Sing, Sing, Sing’, ‘In the mood’ 등 금관악기 5중주 및 재즈풍의 신나고 경쾌한 음악 연주로 진행되었다.
 
또한 이후 이어진 락음 국악단의 국악 공연은 다양한 국악기를 이용하여 아리랑 환상곡, 뱃노래, 너영나영, 쾌지나칭칭나네 등 다양한 국악연주를 선보였다. 이처럼 이번 공연은 특별히 국악과 양악 공연이 함께 진행되어 학생들은 더욱더 풍성한 체험을 할 수 있었다.
 

발표회를 경험한 1학년 학생은 "내가 스스로 오카리나를 연주하기도 하고 재미있는 공연도 봐서 좋았다"고 하였고, 또 다른 5학년 학생은 “문화예술 발표회 날을 맞이하여 내가 준비한 공연도 보여주고 유명한 공연팀의 공연을 볼 수 있어서 평소에 학교에서는 체험할 수 없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찾아오는 문화 예술 체험 29탄 ‘주안북 문화예술 나눔의 날’ 행사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드림스타트, 심리미술로 보는 양육자 부모교육 실시 (2017-10-19 15:16:12)
인천시교육청, ‘글로벌 인재역량 배움‧나눔 한마당’ 실시 (2017-10-19 14:10:29)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인천 동구, 노후·위험 간판 무...
인천 서구치매안심센터, 치매...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