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07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여행/레져/축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구, 용현동 두레정원에서 ‘제2회 가을 정원 축제’ 개최
등록날짜 [ 2017년10월23일 10시5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구는 지난 21일 용현동 공동체정원인 ‘두레정원’에서 제2회 가을 정원 축제를 개최했다.
 

마을정원사와 가톨릭환경연대가 주최하고 남구 학산마을협력센터가 후원한 축제는 ‘가을 정원아, 놀자’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행사는 가족정원 콘테스트를 비롯해 마을숲교실 동아리들의 단체정원 작품전시, 손바닥정원만들기, 나무심기, 정원에서 책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정원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자 가족단위로 나무상자에 재활용품을 활용해 주어진 재료들로 정원을 만들어 겨루는 가족정원콘테스트에는 50가족팀 30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작아진 아이의 운동화나 오래된 청바지, 장난감 등을 활용한 기발한 정원을 만들어 심사위원과 주민들의 탄성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날 심사를 통해 6가족이 으뜸상과 버금상 등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축제를 준비한 두레정원 원영애(47) 마을정원사는 “가족과 이웃이 함께 정원을 만들고, 그 정원에서 휴식과 산책하는 것을 보면 보람과 긍지를 갖게 된다”고 말했다.
 

한편 용현동 공동체정원은 화단, 텃밭을 주민들이 함께 가꾸고 나누면서 이웃 관계를 회복하고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가자는 취지로 인천지역 최초로 조성됐다.
 

현재 두레정원은 마을정원사 양성과정을 이수한 주민들이 동아리를 구성, 직접 정원 디자인하고 관리·운영하고 있다.
 

학산마을협력센터는 앞으로도 매년 3회차의 마을숲교실과정을 운영, 정원관리에 대한 전문지식과 실습을 통해 공동체정원뿐만 아니라 살고 있는 아파트 정원이나 마을공터에도 주민참여 정원 만들기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유창현 (rok3736@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접경지역 군인 대상 관광홍보 팸투어 (2017-10-24 18:39:12)
인천연수구, '제10회 해돋이 축제' 개최 (2017-10-19 15:13:58)
청주흥덕경찰서, 민·경 합동 '...
영주시, 필리핀 계절근로자 화...
상당경찰서 ‘청소년의 달’...
인천해경, 어린이날 맞아 해양...
인천해경, 안전사고 위험예보 ...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인...
2024년 인천국제해양포럼, 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