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8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행정규제신고센터 운영
등록날짜 [ 2017년10월24일 18시3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개인과 기업이 느끼는 불합리하고 불편한 행정규제 및 관행을 해결하기 위해 행정규제신고센터를 온․오프라인으로 운영하고 있다.

행정규제신고센터는 법령이나 조례·규칙에 근거 없이 시행되고 있는 규제, 구민의 권리를 제한하거나 불필요하게 의무를 부과하는 규제, 공무원의 불합리한 행정처리 행태 등을 구민 누구나 손쉽게 신고하고 개선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규제신고는 서구청 홈페이지(http://www.seo.incheon.kr)에서 온라인으로 신고하거나 서구청 민원봉사과 1번 창구에서 오프라인으로 신고할 수 있다.

센터에 접수된 건의사항은 관계부서의 검토를 거쳐 14일 이내에 그 결과를 통보할 방침이며, 규제신고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인천광역시 서구 규제 신고고객 보호․서비스 헌장운영 규정”을 제정하여 운영 중에 있다.

이와 함께 서구는 기업현장을 직접 찾아가서 규제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똑똑 톡 규제개선 발굴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 지금까지 24건의 기업애로사항을 발굴했다.

구 관계자는 “구민이 평소 느꼈던 불합리한 규제에 대한 의견을 행정규제신고센터에 자유롭게 제시해 주길 바란다”며 “구민에게는 편익을 주고, 기업에게는 활력을 줄 수 있는 규제개혁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소방서, 롯데백화점 자위소방대 합동소방훈련 실시 (2017-10-24 18:48:24)
인천서구,서해5도서 수산물복합센터 식중독 예방 컨설팅 실시 (2017-10-24 18:35:22)
동행복권, 로또 6/45 1117회 1등 ...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영주시, ‘제5기 MOM편한 30인의...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