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16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삼목초, 학교폭력예방 및 인성교육 일환 ‘작은 음악회, 하이바이프 데이’ 실시
등록날짜 [ 2017년10월31일 19시4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삼목초등학교(교장 김순희)는  31일  오전 8시 10분부터 30분동안 학교 후문에서 아침 등굣길에 작은 음악회를 열었다. 또한 교사들도 함께 등교하는 학생들을 맞이하고, 하이파이브를 하며 즐거운 아침 등굣길을 만들었다.
 

이번 등굣길 음악회는 학생들의 즐거운 학교 생활 분위기를 조성하고, 하이파이브 데이는 지난주 등굣길 ‘프리허그데이’에 이어 교사와 학생들 사이의 관계를 더욱 친밀하게 하고자 계획되었다.
 

작은 음악회는 본교의 ‘삼목 그린나래 오케스트라 연주단’ 학생들의 연주로 이루어졌다. 등교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바이올린, 첼로, 플롯, 클라리넷 등 아름다운 음악의 선율에 귀를 기울이고, 아침 음악 음악회에 큰 관심을 가지며 감상하였다. 또한 학교에 들어서며 교사들과 하이파이브를 하는 학생들의 얼굴에는 환한 웃음꽃이 피었다.
 

이번 등굣길 음악회를 본 6학년 학생은 “오늘 등굣길은 졸업할 때까지 잊지 못할 것 같다. 아름다운 음악 소리와 함께 아침을 맞이하니, 오늘 학교 생활이 내내 즐거울 것 같다.”고 말하였다. 또한 오케스트라 단원인 5학년 학생은 “아침에 친구들이 음악을 들으며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뿌듯하였다.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있으며 꼭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삼목초는 앞으로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들의 즐거운 학교 분위기 조성을 위해 꾸준히 다양한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삼목초 학생들이 음악을 생활화하며 아름다운 인성을 가진 미래의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해본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연수원, 중등 생활교육 관리자 직무연수 (2017-10-31 20:55:09)
교육부 및 시,도교육청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2017년 임금협약 체결 (2017-10-31 13:52:47)
경기도교육청, 학교 민원대응...
인천시와 대한적십자사 인천...
인천시, 식품안전의 날 맞아 ...
인천시, 한인비즈니스 허브 육...
“인천 개항장, 외국인 케이(k)...
인천 십정1동 자생단체 연합, ...
인천여성가족재단, 아이사랑...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