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국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국, 국방예산 국방수권법안 확정'북한 압박' 분석
북한 핵 위협에 대응해 핵미사일 발사 잠수함을 배치하라는 요구가 추가로 담겨 ....
등록날짜 [ 2017년11월14일 22시04분 ]
[연합시민의소리]14일  미국 의회가 800조 원에 이르는 돈을 내년도 미국의 국방예산으로 배정하며 국방수권법안을 확정, 이 법안에는 북한 핵 위협에 대응해 핵미사일 발사 잠수함을 배치하라는 요구가 추가로 담겨 총동원해 북한을 최대한으로 압박하겠다는 뜻으로 분석된다.

 

미 상하원이 최종 합의한 국방수권법안은 10여 페이지에 걸쳐 북핵 위협에 대해 다양한 대처 방안을 행정부에 요구했다며 가장 눈에 띄는 핵탄두를 장착한 잠수함 미사일을 아시아 태평양지역에 다시 배치하라는내용이다.


당초 상원 안에는 빠져 있었는데 하원과의 조정 과정에서 최종적으로 포함된 잠수함 탑재 핵미사일은 냉전이 끝난 뒤 21세기 들어 보관만 하고 있었으나  이를 다시 배치하라는 건 미 의회가 북핵을 실제 위기 상황으로 간주하고 있다는 의미로 보고있다.


재래식 폭탄과 핵폭탄을 함께 실을 수 있는 전략폭격기의 한반도 주변 훈련과 배치도 법안에 최종 포함됐다.


미 의회는 북한이 실제 사용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전자기 충격파 무기의 파괴력도 보고하라고 매티스 국방장관에 요구했다.


의회는 법안의 구속력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보고서 제출 대상에 기존의 국방장관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도 포함 시켰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CNN, 리비아의 인간시장 단독 보도'충격' (2017-11-15 21:47:53)
중국 웨이보 '한류 스타 배우인 송중기와 송혜교 결혼식' 실시간 검색 순위 1위 (2017-11-01 07:38:50)
상당경찰서, 봄맞이 대청소 및...
광주 동부소방서, 백혈병 소아...
제천경찰서, 신학기 학교폭력 ...
대한택견회, 2024년 제1차 택견 ...
괴산경찰서, 새학기 청소년선...
경기도교육청, 협력 네트워크 ...
경기도교육청남부유아체험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