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시민저널리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전달식 가져
등록날짜 [ 2017년12월07일 19시41분 ]

[연합시민의소리]부평소방서(서장 정병권)는 7일 일신동 주민센터에서 겨울철 화재취약 세대의 안전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활동은 일신동 지역 어르신의 화재안전의 일환으로 소방, 주민센터, 소방안전협회 인천지부 등 60명이 참여한 자리에서 지역의 화재안전을 실천하고자 한마음으로 나섰다.
 

‘주택용 소방시설’이란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로 구성되어 화재 발생 초기에 경보음을 통해 화재발생을 알리고 화재를 진화할 수 있는 기초소방시설로, 소방안전협회 인천지부의 후원을 통해 마련한 주택용 소방시설 100세트를 화재취약 어르신들에게 전달한다.
 

이번 전달식에서 행사에 참여한 유관기관(단체)와 시민들을 대상으로 주택용 소방시설과 및 화재예방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일신동 통장을 명예소방관으로 위촉해 마을 화재예방 및 순찰 등 지역의 안전 파수꾼 역할을 맡는다.  
 

소방서 관계자는 “겨울철을 맞아 화재에 취약한 이웃에게 주택용 소방시설을 보급하고 지역의 안전을 위해 뜻깊게 모였다”며“어르신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을 나눠드리고 예방활동을 지속하겠다 ”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지역사회 통합과 주민행복 위한 갈등․치유 포럼 가져 (2017-12-08 14:57:19)
인천 계양구 자원봉사센터, 2018년 동계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운영 (2017-12-07 17:27:24)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