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아동학대 의심 어린이집 원장·보육교사 직무정지 통보
등록날짜 [ 2017년12월13일 22시06분 ]

[연합시민의소리]최근 인천 연수구지역의 한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에 대한 아동학대 의심신고로 경찰이 수사 중인 가운데, 인천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긴급 대책을 마련하는 등 대응에 나섰다.
 

구는 아동학대 의심 사건이 발생한 A 어린이집의 대표 B씨에게 원장과 보육교사에 대해 각각 직무집행을 정지토록 통보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구의 직무정지 통보는 아동학대 의혹에 연루된 원장(보육교사 겸직) 및 보육교사가 계속 어린이집에서 아동을 돌봄으로 인해, 자칫 아동 및 학부모들이 불안감 등을 느끼지 않도록 하려는 조치다.
 

구는 또 이들의 직무집행 정지로 인해 자칫 아동들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인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대체교사 2명을 투입할 예정이다. 구는 이 어린이집 대표에게 대체 원장을 채용토록 지시했다.
 

구는 또 아동전문보호기관 및 상담소 등의 도움을 받아 피해아동은 물론 학부모들의 정신적인 충격에 대한 치유를 위한 심리적‧정서적 차원의 치료를 지원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구는 이달 중 지역 내 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 등 보육직원 1천800명 전원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키로 했다.

구는 올해 미점검 어린이집 60여개를 대상으로 특별 점검 계획을 수립해 실시키로 했다. 현재 연수구에는 가정형 어린이집 160곳와 민간 어린이집 68곳, 국공립 어린이집 17곳, 직장 어린이집 9곳, 법인 어린이집 1곳 등 모두 255곳의 어린이집이 있다.
 

특히 구는 향후 경찰 등 수사기관의 수사에서 원장 및 보육교사의 아동학대 혐의(아동학대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 위반)가 밝혀지면, 향후 어린이집 폐쇄 등 강력한 행정조치에 나설 방침이다. 이 같은 조치에 대비해 아동들이 인근 어린이집으로 옮길 수 있도록 관련시설 현황을 파악하고, 학부모들과의 면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연수구에 있는 어린이집에서 이 같은 사건이 발생해 안타까운 마음이 매우 크다. 아동과 학부모들이 더 상처받지 않도록 보육교사 직무정지 및 대체교사 투입, 정신치료 지원 등의 대책을 시행했다”면서 “모든 어린이집 종사자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하는 등 앞으로 이 같은 사건이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구, 지진 대비 건축물 구조안정성 확보 종합계획 마련 (2017-12-14 18:24:31)
인천중구, 2018년 1단계 공공일자리나누미사업 참여자 모집 (2017-12-12 15:38:49)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