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AI 유입방지를 위한 강도 높은 방역활동 전개
AI 차단방역 및 주요사업장 관리 철저, 시민안전행복 실현
등록날짜 [ 2018년01월11일 14시24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철새 이동경로에 있는 인천의 AI 청정지역 유지를 위해 차단방역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인천시 투자유치산업국장(구영모)은 1월 8일 관내 축산농가 밀집지역인 강화군을 방문해 AI방역의 최전방인 강화대교와 초지대교의 거점소독시설 운영과 초지대교 주변 철새도래(서식)지 주변 광역방제(소독)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근무자를 격려했다.
 

아울러, 금번 고병원성 AI(H5N6)바이러스는 병원성이 높고 전염속도가 빠르며, 철새 도래지 중심으로 AI 바이러스가 광범위하게 분포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므로, 겨울 철새가 북상하기 시작하는 2월부터는 저수지, 습지 등 철새 서식지 주변에서 철새의 이동경로에 따라 고병원성 AI 바이러스가 확산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긴장의 끈을 늦추지 말고 차단방역에 총력을 다 해줄 것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예년과 달리 AI 바이러스가 남부지역에서 먼저 검출되고, 이후 중부지역에서 검출되는 경향이 있는 만큼 안전한 AI 청정지역 유지를 위해 겨울철새 북상시기인 2월 이전에 빈틈없는 차단방역으로 지역방어에 총력을 기울여야 할 때”라고 말했다.
 

인천시는 금번 방역현장 점검에서 노출된 문제점에 대하여는 시, 군구, 축산농가가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여 미리 대응방안을 모색, 빈틈없는 현장방역과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에 동참 (2018-01-15 12:33:27)
연수구 동춘3동,청소년자원봉사자와 승기천 환경정화활동 펼쳐 (2018-01-11 13:17:22)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