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18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증권/금융/부동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농협 한삼인 가맹점들 '뿔나~' 공정위 고발
매장 가격보다 20% 이상 저렴한 온라인 판매로 가맹점은 낙동강 오리알 신세......
등록날짜 [ 2018년01월23일 16시09분 ]

[연합시민의소리] 23일농협이 한삼인 80여 매장 가맹점주들이 온리인 변형 상품 판매로 본사의 수익만 올린 '갑질경영 한삼인'을 공정위에 고발하는 사태가 발생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날 가맹점주들은 인터넷 쇼핑몰에 판매되는 대부분 홍삼 함량은 매장 제품보다 낮았지만 가격이 저렴하거나 용량이 컸고. 인터넷에선 매장에서 주력으로 판매하는 5만원짜리 제품과 유사한 상품이 절반에도 못 미치는 2만원에 판매되고 있었다며 본사가 가맹점주보다 '특판 업자(밴더)'를 더 신경 쓰면서 영업에 큰 타격을 입고있다고 지적한다. 


한삼인은 특판사업으로 기업들이나 학교법인에 제품을 대량으로 판매해 왔고 해당 상품은 매장에서 판매 중인 제품보다 홍삼 함량은 적지만 싼 가격을 내세워 인기를 끌었왔다며 농협 한삼인 매장에서 주력으로 판매하는 5만원짜리 제품과 유사한 상품이 인터넷에서 절반에도 못 미치는 2만원에 판매, 누가 매장을 이용하겠냐며 분통을 터트린다.

또 농협이 특판 제품이 잘 나가자 인터넷과 홈쇼핑, 신문 광고를 통해서도 판매해  낮은 가격을 경쟁력으로 내세운 계약위반 사항이란 주장이다.


이에 농협 한삼인 측은 "문제점에 대해 인지하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특판 업자가 인터넷과 홈쇼핑 등에서 제품을 판매하지 못하도록 공문을 보냈고 앞으로는 온라인 판매가 금지"될거라고 말한다.
 

전국가맹점주협의회는 80여 가맹점들은  본사의 '갑질경영 '으로  폐점위기에 봉착,피해가 매우 크다며 손해 배상을 요구하고 나서 귀추가 주목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소상공인 특례보증지원, 50억 원 규모 (2018-02-01 10:32:32)
인천시,글로벌 강소기업 참여기업 모집 (2018-01-22 11:27:10)
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 2024년 ...
경기도교육청, 지방공무원 경...
광주 남부소방서, 전기화재 예...
봉화군, 임업산림 공익기능증...
봉화군, 학생우호교류단 중국 ...
봉화군, 2024년 공공형 계절근...
인천시, “재난대응 빈틈 없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