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소방서,‘손가락 끼고..의자에 끼고..’어린이 안전사고 주의보
등록날짜 [ 2018년02월13일 16시22분 ]

[연합시민의소리]부평소방서(서장 정병권)는 가정이나 영유아 교육시설 등에서 어린이들이 각종 안전사고에 노출될 수 있어 각별한 관심을 당부한다고 13일 전했다.
 

지난12일 오후 4시 9분경 삼산동의 한 아파트 가정집 내에서 아이(여,2)가 플라스틱 병뚜껑에 손가락이 끼었다는 신고를 받고 구조대가 출동해 구조장비를 이용해 12분 만에 안전하게 빼냈다.
 

지난 7일 11시 51분경 부개동의 한 빌라에서도 아이가 보행기의자에 골반이 끼었다는 신고를 받고 구조했으며, 지난 달 26일 삼산동의 한 아파트에서도 아이의 발이 식탁 의자에 끼어 유압장비를 이용해 구조하기도 했다. 
 

구조통계에 따르면 지난 해 부평구에서 끼임 사고는 42건으로 이중 어린이 관련 안전사고는 6건(14.2%)을 차지했으며, 이들 중 의자에 끼인 사고가 절반인 3건을 차지해 몸집이 작고 유연한 어린이가 의자에서 장난을 치지 않도록 보호자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지적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어린이들은 호기심이 많아 사소한 행동도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고 보호자들도 당황해 무리하게 조치하려는 경우가 있다”며“작은 물건들을 입이나 손에 가져가려는 행동이 자칫하면 큰 위험에 빠질 수 있어 위험이 될 만한 물건은 미리 치우거나 주변을 떠나지 말고 지켜볼 것”을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소방서, 설연휴 대비 인천가족공원 화재예방 예찰 나서 (2018-02-13 16:26:51)
광주 북부소방서, 효령노인복지타운 화재대응 훈련 (2018-02-13 16:18:27)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