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08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시민저널리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자원봉사 정책플러스 학습모임’ 개최
등록날짜 [ 2018년02월15일 13시40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는 2월부터 6회에 걸쳐 우리시에 맞는 자원봉사 발전 방향을 시민과 함께 학습하며 설계하기 위한 ‘함께 놀며 성장하는 자원봉사 정책플러스 학습모임’을 진행하고 있다.
 

시흥의 주요 자원봉사 영역 5가지 분야를 주제로 분야별 지역전문가와 자원봉사 전문가의 협업을 통해 진행 중이며, 5가지 분야로는 사회복지, 청소년·교육, 안전·환경, 평생교육·재능, 마을만들기·사회적경제이다.
 

2월 7일 1차 학습모임은 청소년·교육 분야의 ‘참여와 자치를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을 주제로 이상화(청소년HRD연구소)대표가 청소년 자원봉사의 의미, 청소년 자원봉사 지도 모델, 청소년 코칭의 실천 등 사례 발표를 했다.
 
이어, 자원봉사이음(대표 박윤애) 천희 사무처장의 진행으로 참여한 자원봉사 리더들의 청소년과 관련하여 활용할 수 있는 자원과 같이 실천해 볼 수 있는 것, 향후과제들에 관련된 열띤 토론이 이루어졌다.

지역 전체의 시민활동을 조망하면서 활동하기를 원하는 자원봉사자 및 활동가 55명이 한자리에 모여 진행됐다.

지난 13일 2차 학습모임은 평생교육·재능 분야의 ‘배움의 즐거움, 나눔의 즐거움’을 주제로 이규선(평생교육실천협의회)회장이 평생학습과 자원봉사의 만남에 관련한 사례 발표를 헸다.

이어, 박윤애(자원봉사이음, 세계자원봉사협회 아태지역 대표)의 진행으로 평생학습과 연계하여 풍부한 자원봉사를 할 수 있을지에 관련된 토론이 이루어졌다.

‘세 사람이 길을 가게 되면 반드시 그 중에 내 스승이 있다’는 말처럼 모두에게 모두가 배울 수 있고, 마을에서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부분이 평생교육과 자원봉사의 연결지점임을 알 수 있는 자리였다.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그동안 한자리에 쉽게 모이기 힘들었는데, 다양한 구성원들이 만날 수 있도록 한 그 시도 자체가 좋았다”고 참여 소감을 이야기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생각하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고, 지속되어 성장하는 모임이 되었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했다.
 

다음 학습모임은 오는 2월 21일 ‘환경·안전과 자원봉사‘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관심 있는 많은 자원봉사자 및 시민들의 참여를 기다린다. 문의는 (031-310-2607)로 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윤준연 (yun126@nate.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평창동계올림픽 단체 관람 (2018-02-20 16:38:57)
시흥시,아동친화도시 조성 위한 시민참여 토론회 개최 (2018-02-15 13:36:49)
인천 계양구, 봄맞이 반려동물...
인천 계양구, ‘2024년 한마음 ...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 “미래...
인천 미추홀구가족센터, 카페...
인천 미추홀구청소년상담복지...
인천 미추홀구새마을부녀회, ...
인천시, 어버이날 맞아 존경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