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18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소방서, 정월대보름 화재특별경계근무 돌입
등록날짜 [ 2018년02월28일 19시4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부평소방서(서장 정병권)는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달집태우기, 쥐불놀이 등 각종 행사에 따른 안전사고 발생의 위험이 커질 것으로 보고 오는 1일부터 3일까지 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한다.
 

특별경계근무는 각종 국가행사나 명절기간 등 특정 목적과 기간을 정해 평소보다 소방력을 강화하고 화재예방 감시체제 강화, 다중운집지역 소방력 전진배치, 소방관서장 중심 현장대응 등을 중점으로 근무하는 것을 말한다.
 

부평구에서는 오는 2일 낮 3시부터 삼산동 유수지 체육공원에서 『2018 정월대보름 in 부평』행사를 열어 전통놀이체험, 달집태우기, 강강술래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해 많은 시민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소방서는 행사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응할 수 있도록 소방차와 구급차를 배치하고 소방관 7명, 의용소방대원 10명이 행사장에 근접 배치해 만일에 있을 화재나 응급상황에 대비한다. 
 

특히 달집태우기, 쥐불놀이, 풍등 날리기 등 행사로 화재발생 우려에 대비해 순찰활동과 방화선을 확보하는 등 화재예방 감시체제를 중점으로 강화할 방침이다.   

소방서 관계자는“최근 건조한 날씨와 강풍으로 인해 행사 중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며“많은 인파가 모인만큼 시민 스스로 안전의식을 준수할 수 있도록 알리고 이번 행사에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적극 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우신 병무청 차장, 평창동계패럴림픽 선수단 격려 (2018-02-28 19:58:45)
인천 중구 영종1동 행정복지센터 개청식 개최 (2018-02-28 19:19:05)
경기도교육청, 지방공무원 경...
광주 남부소방서, 전기화재 예...
봉화군, 임업산림 공익기능증...
봉화군, 학생우호교류단 중국 ...
봉화군, 2024년 공공형 계절근...
인천시, “재난대응 빈틈 없도...
봉화군가족센터.일본과 베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