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저녹스버너 및 저녹스보일러 지원사업 추진
등록날짜 [ 2018년03월07일 11시2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는 '산업용 저녹스버너 및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대기 질 개선 및 사업장·시민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올해'산업용 저녹스버너 지원사업'에 5억6천8백만원,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지원사업'에 3억6천8백만원을 투입해 총 2,400대를 지원할 할 예정이다.
 

'산업용 저녹스버너 지원사업'지원대상은 중소기업, 업무·상업용 건축물 등에 설치된 보일러의 일반버너를 저녹스버너로 교체하는 경우이며, 지원 금액은 보일러 용량에 따라 400만원에서 1,429만원까지 정액으로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지원사업'은 일반보일러를 저녹스보일러로 교체 시 지원하는 사업으로 교체차액의 80%에 해당하는 16만원을 지원하며 나머지 비용은 개인 부담이다.
 

저녹스버너 및 저녹스보일러로 교체할 경우 질소산화물(NOx) 배출량은 약 60%~80% 감소되고 에너지 효율은 5%~11% 개선돼 대기질 개선과 연료비를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에 따라'산업용 저녹스버너 지원사업'신청서는 3월 16일까지 인천시청 대기보전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incheon.go.kr)를 참고하거나 시 대기보전과(440-3505)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지원사업'신청서는 8개 관할 구청 환경부서에서 접수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관할 구청 환경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신청 전 유의사항은 지원대상 보일러의 종류를 확인하여야 하고 저녹스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하므로 응축수 배관설치가 가능한지 보일러 제작사에 설치 가능여부를 사전에 문의하여야 한다.
 

시 대기보전과장은“저녹스버너 및 저녹스보일러를 설치하면 대기환경개선 뿐만 아니라 연료절감에 따른 경제적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며,“환경·경제적 여건이 열악한 중소사업장 등을 우선 지원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해빙기 모기 등 유충방제 추진 (2018-03-07 11:24:35)
인천서구,악취방지시설 설치․개선 보조금 지원 (2018-03-06 17:32:17)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
청주흥덕서 야간돌봄 지역아...
제천경찰서,'안전에 안심을 더...
봉화군청 솔향갤러리서 이봉...
봉화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봉화군-뜨선시 우호교류로 다...
인하대, 2024학년도 하계 계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