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공고 모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평생학습관, 2018년 학생 직업체험 참여교 모집
등록날짜 [ 2018년03월08일 17시2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평생학습관(관장 김창수)은 인천 관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생 직업체험 프로그램 참여교를  8일부터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학생 직업체험은 학생들이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업인의 강의를 듣고 직접 생생한 체험을 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항공기승무원’, ‘특수분장사’, ‘바리스타’, ‘셰프’, ‘케이크 디자이너’, ‘플로리스트’, ‘뷰티 스타일리스트’, ‘조향사’ ‘아나운서’, 동물보호활동가 직업체험 총 10개의 직업체험을 운영한다.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와 손을 잡고 운영하는 ‘동물보호활동가’ 직업체험은 학생들이 동물보호활동가에 대한 직업 설명을 듣고 동물복지를 위한 포스터를 제작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향기를 만들어내는 직업인 ‘조향사’ 체험에 참가한 학생들은  여러 가지 향료를 배합하여 나만의 수제 향수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이밖에도 인천광역시평생학습관은 지역사회 내 여러 기관들과 함께 기관연계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인천환경공단, 한국가스공사, 조선일보사, 공항철도 등 여러 기관에 방문하여 관련 직업군을 경험할 수 있다.
 

직업체험 이외에도 학생들이 평소 관심 있는 직업인의 생생한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학습관 내에서 직업인 특강도 진행하고 있다.  졸업 후 취업을 희망하는 고등학생을 위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맞춤형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이미지 메이킹 및 모의면접 등의 취업역량강화 기회를 제공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TP, 스마트벤처캠퍼스 청년창업자 모집 (2018-03-10 09:43:24)
인천남구 주안영상미디어센터, 주안미디어TV ‘작당3기’ 모집 (2018-03-07 13:31:49)
옹진군, 군민안전보험 보장범...
강화군노인복지관, 평생교육 ...
강화군의회, 제294회 임시회 개...
제102회 강화군 어린이날 기념...
인천 중구, 2024년 개별주택가...
인천 중구,‘소규모어가·어선...
인천 중구, 어린이날 맞이해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