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북부소방서, 폐 소화기 수거의 날 운영
등록날짜 [ 2018년03월21일 18시04분 ]

[연합시민의소리] 광주북부소방서(조태길 서장)는 지역주민의 안전한 주택용 소방시설 사용을 위해 노후된 소화기를 무료로 수거하는 ‘폐 소화기 수거의 날’을 매 분기마다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 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9조의5에 따라 10년이 경과한 노후소화기는 성능검사 후 재사용 하거나 폐기 처리를 해야 하지만 폐 소화기는 일반쓰레기로 배출이 어렵고 일반 가정에서 처리하기가 쉽지 않았다.
 

또 전국적으로 소화기를 전문적으로 폐기하는 업체가 적고 일정 개수 이상이 되지 않으면 수거해가지 않는 곳도 있어 폐 소화기는 그냥 방치되는 실정 이였다.
 

이에 북부소방서는 안전한 폐 소화기 처리를 위해 가정이나 소규모 상가에서 발생하는 폐 소화기(10개 이하)를 관할 119안전센터에 가져오거나, 대량인 경우 자체보관 하다 ‘소화기 수거의 날’ 맞춰 소방서에 가져오면 이를 모아 전문 폐기업체를 통해 폐기한다는 방침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폐 소화기로 인해 시민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며 폐 소화기는 방치하지 마시고 가까운 소방서 및 안전센터로 가져다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지역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2018-03-21 18:07:44)
인천 계양구, 법인지방소득세 신고․접수 기간 운영 (2018-03-21 18:03:05)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
청주흥덕서 야간돌봄 지역아...
제천경찰서,'안전에 안심을 더...
봉화군청 솔향갤러리서 이봉...
봉화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봉화군-뜨선시 우호교류로 다...
인하대, 2024학년도 하계 계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