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학습클리닉 학습캠프 담당교사 협의회 실시
등록날짜 [ 2018년04월24일 21시3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연제곤)은 24일 소회의실에서 '2018학년도 동부 찾아가는 학습클리닉 초등학교 6학년 전환기 학습캠프'담당교사 협의회를 실시했다.
 

‘내 안에 숨어있는 학습 능력 깨우기’캠프명으로 실시되는 이 전환기 학습캠프에는 동부 관내 초등학교 50교, 6학년 241학급으로 학생 5930명이 참여를 하게 된다.
 

이 캠프는 중학교 진학을 앞둔 6학년 전환기 학생들의 상위학교 탐색 및 적응력 향상과 미래 핵심역량인 창의적,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향상하는 데 목적을 두고, 위탁업체를 선정하여 운영하게 된다.
 

6학년 한 학급당 하루 3시간씩 운영되는 이 캠프는 학생의 특성에 적합한 학습 전략을 발견하여 학업 계획을 수립하고 관리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한다.
 

캠프가 운영되기 전, 동부교육지원청 초등교육과는 선정된 업체와 운영 50교 담당교사와의 협의회 자리를 마련하였다.
 

먼저 이번 업체로 선정된 ㈜에듀빌 정완석 소장의 업체 소개가 있었으며 변진섭 수석연구원의 프로그램 구성 및 방향에 대한 안내가 있었다.
 
여기에서 ㈜에듀빌만의 차별화된 자기주도 학습능력 검사를 통한 영역별 분반수업과 1차시(공감, 중학생활), 2차시(영역별 기본 클리닉), 3차시(영역별 심화 클리닉)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있었다.
 

바로 이어진 운영교 담당교사와의 협의를 통해 2017년도 기 운영 사례를 통한 프로그램 내용 및 방향에 대한 협의로 이어졌다. 
 

원은숙 초등교육과장은 ‘학생들이 이 캠프를 통해 자신의 학습유형을 알고 그에 맞는 자기주도적 학습 계획을 구성하는 일련의 활동을 통해 학습 동기 및 효능감이 향상될 것으로 본다. 그런 의미에서 선정 업체와 담당교사와의 협의 시간을 통해 프로그램 내용을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다. 이 협의를 통해 보완점, 특별히 고려되어야 할 사안 등에 대해 서로 공유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5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실시되는 『찾아가는 학습클리닉 초등학교 6학년 전환기 학습캠프』를 통해 6학년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력 향상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학생자치법정 운영을 위한 교사 역량강화 연수 (2018-04-25 16:36:44)
인천 동부교육지원청, 학부모 독서토론 워크숍 수료식 실시 (2018-04-24 21:31:07)
봉화군, 2004 청소년 내가 만난 ...
봉화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영주시, 영주댐 비점오염저감...
영주시, 지역 급성기 병원장 ...
상당경찰서, 봄맞이 대청소 및...
광주 동부소방서, 백혈병 소아...
제천경찰서, 신학기 학교폭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