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중부소방서, 기아자동차운전전문학원 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18년05월18일 14시14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중부소방서(서장 박성석)는 18일 중부소방서 4층 서장실에서 기아자동차운전전문학원 원장 등 6명이 참석한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운전면허전문학원과의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운전의 첫걸음을 내딛는 시점의 예비운전자를 대상으로 소방차 길 터주기 양보 의식을 확산하고 소방차의 골든타임을 확보하여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지역사회안전관리체계 확립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협약 내용은 학과교육과정 중 긴급자동차 피양 방법 필수 교육 편성, 학원 관계자 및 수강생 대상 심폐소생술 등 소방안전교육 지원 , 학원연수차량 및 학원 출입문 ‘소방차 길 터주기’홍보 랩핑, 소방차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개정된 소방 법률 안내 등 정보교류,기타 지역주민 안전을 위한 소방정책 홍보 및 소방안전대책 추진 협조 등을 중점적으로 협약했다. 

박성석 중부소방서장은 “소방력의 신속한 현장진입이 화재 및 재난의 피해 규모를 축소시킬 수 있어, 운전자 불법 주·정차 단속과 길 터주기 양보 의식이 소방력의 신속한 현장진입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열쇠이다.”며“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운전의 첫걸음을 내딛는 예비운전자에게 정확한 소방차 길 터주기 양보의식과 소방용수시설 5M이내 주·정차 금지 등을 교육해 기초부터 탄탄한 운전자 의식을 함양시키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북부소방서, 돌봄이웃에 소화기 등 무상 보급 (2018-05-18 15:01:26)
인천 부평구,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으로 정책개선 및 성평등기대 (2018-05-18 14:11:44)
인천 연수구, 청년네트워크 통...
인천 연수구, 지역상권 활성화...
인천 남동구, 올해 암환자 가...
인천 남동구, 2025년 국정평가 ...
인천 동구보건소, 공원·해안...
인천 동구, 제7회 동구 어린이 ...
광주재향소방동우회, 무등산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