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여름철 다소비 축산물 위생점검 집중 실시
식중독 예방을 위한 하절기 축산물위생 취약업소 중점 점검
등록날짜 [ 2018년05월21일 12시35분 ]

[연합시민의 소리]인천광역시는 하절기 축산물의 부패·변질로 인한 식중독 등 식품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오는 23일부터 내달 20일까지 약 한 달간 축산물 가공업소 및 판매업소 등을 대상으로 위생 점검 및 수거검사를 집중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절기는 기온·습도가 높아 위생환경이 취약하여 위생관리 소홀로 생겨날 수 있는 안전사고와 여름 휴가 및 나들이 등으로 축산물 수요 급증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집단 식중독 등 식품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여 축산물 업소 위생점검을 실시하게 됐다.


인천시에는 축산물가공업 248개, 식육포장처리업 292개, 축산물판매업 3,493개, 보관업 27개, 운반업 87개소가 있다. 이중 축산물가공업은 식육가공품(햄, 소시지, 건조저장육류, 양념육 등), 유가공품(우유, 발효유, 치즈 등), 알가공품(난황·난백·전란액, 훈제알 등)을 생산하는 영업이다.


이번 일제 점검은 계란 및 닭·오리 식육 축산물 제조·판매업체와 여름철 다소비 즉석섭취 및 즉석요리 가능 축산물 제조·판매업체를 중점적으로 선정하고 이외 최근 3년 이내 행정처분 이력이 있는 등 위생 취약업체를 선정하여 점검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군·구에서 위촉한 명예축산물위생감시원과 합동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시와 군·구에서는 일제 점검 결과 식품안전과 관련이 적은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 지도·계몽을 병행하지만, 위생상 위중한 법 위반 등으로 적발되는 업소에 대해서는 영업정지, 과태료 등 행정처분 및 형사고발로 엄중히 조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축산물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점검 실시로 위생에 취약한 하절기에도 시민들이 안심하고 축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선관위, 6.13선거 24,25일 이틀간 후보자 등록 (2018-05-23 23:33:39)
시흥시, 2018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현장훈련 실시 (2018-05-19 14:16:01)
인천시 유정복 시장, 청두시와...
인천항만공사 2023년도 공공기...
유정복 인천시장, 첨단미래산...
인천관광公, 상상플랫폼으로 ...
인천항만공사 '신항 1-2단계 컨...
인천 남동구의회 이유경, 이철...
인천시 산·학·연·관 네트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