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0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색채디자인 및 컬러링 시범사업' 착수
만석고가교, 숭의평화시장, 용일자유시장, 연수함박마을 등 원도심 8곳
등록날짜 [ 2018년05월24일 10시24분 ]

인천 대표 환경10색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가 중구, 남구 등 주요 원도심에 인천바다색, 팔미도등대색 등 산뜻하고 밝은 인천 색채를 새롭게 입힌다.
 

시는  24일 중구 만석고가교, 남구 숭의평화시장, 부평구 부개역 남측, 서구 검암역 고가 하부, 인천대공원 동물원등 총 5개소에 대해 '색채디자인 및 컬러링 시범사업'을 착수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4월 시민들에게 선보인 인천바다색·정서진석양색·소래습지안개색·개항장벽돌색·팔미도등대백색 등‘인천 대표 환경 10색’을 활용해 색채사업은 물론 공사가림막, 공공시설물 등 다양한 공공사업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시민들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남구 용일자유시장, 연수구 함박마을, 동구 송현초교 일원 3곳도『원도심 디자인 활성화 사업』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공공디자인을 새롭게 입힌다.

용일자유시장은 시장의 곳곳을 청년 문화 공간으로 꾸미고, 함박마을에는 외국인 거주자를 위한 특화디자인을, 송현초교 주변에는 안전한 통학로와 학부모 커뮤니티 공간 등을 조성한다.
 

시는 색채디자인 사업과 원도심 디자인 활성화 사업을 6월(만석고가교), 8월(부개역, 검암역), 10월(숭의평화시장 등)에 걸쳐 단계적으로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홍윤기 도시경관과장은 “슬럼화되는 원도심이 인천 색과 공공디자인을 통해 산뜻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로 개선되었으면 좋겠다. 이번 사업은 시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디자인을 통해 인천의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는 작업”이라며 “원도심을 새로운 공간으로 탈바꿈시켜 사람들이 모이고, 신·원도심이 조화로운 컬러풀한 인천으로 변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kgk8967@gmail.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장애인 편의시설 전수조사 실시 (2018-05-24 10:27:37)
인천송도소방서, 초고층건축물 현지적응훈련 실시 (2018-05-23 23:40:37)
영주시, 필리핀 계절근로자 화...
상당경찰서 ‘청소년의 달’...
인천해경, 어린이날 맞아 해양...
인천해경, 안전사고 위험예보 ...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인...
2024년 인천국제해양포럼, 기...
인천 동구, 제7회 동구 어린이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