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03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하절기 야간 차량 방역소독 실시
등록날짜 [ 2018년06월11일 11시04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서구는 본격적인 모기 성충 활동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6월부터 10월까지 하절기 감염병 발생 우려 지역 및 관내 전 지역을 대상으로 야간 차량 연무·연막소독을 한다. 

말라리아 등 감염병 매개모기의 흡혈 활동이 왕성한 야간시간대에 주거지주변, 공원, 숲 등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하절기 집중 방역소독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으로, 소음 등으로 생활에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많은 이해와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특히 연무소독은 약품을 물과 희석하여 안개 형태의 약제로 분사되는 연기와 냄새가 없는 친환경 소독방법으로, 소독 시 안전사고 발생 확률이 현저히 낮아지며, 등유를 사용하지 않아 건강 위해요소와 환경오염을 최소화하는 한편 살충 효과가 높은 선진적 방제방법이다.

또한, 말라리아 등 모기매개 감염병 예방물품으로 ‘모기살충제’와 ‘모기기피제’를 제공하며, 방역약품을 원할 경우 사용방법과 주의사항 등 안전교육을 시행 후 배부하고 있다. 원하는 주민은 보건소 3층 보건행정과에 방문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기존에 연기가 많이 발생하는 연막소독에 익숙한 주민들이 연기가 보이지 않아 효과가 없는 것으로 오해하지 않기를 바라며, 야외활동 시 올바른 의복 착용, 모기 기피제 사용으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해달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올해 첫 비브리오 패혈증 환자 발생 (2018-06-14 15:08:08)
시흥시보건소, 의약품 안전사용 환경조성 사업 추진 (2018-06-09 09:57:18)
인천 남동구의회, 2024년 첫 의...
인천 연수구, 골목형상점가 확...
인천 연수구, 반려견순찰대 ‘...
인천 연수구 ‘보육사업 유공...
인천서구 청라3동 주민자치회,...
인천 서구 가좌2동, 개인기부 5...
인천 서구 신공항하이웨이(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