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평구문화재단, 인천청천초등학교와 함께 2017년부터 '뮤직클래스' 운영
등록날짜 [ 2018년07월16일 10시38분 ]

[연합시민의소리]부평구문화재단(대표이사 박옥진)은 미래의 음악 생산자와 향유자를 키운다는 목표로 2017년부터 인천청천초등학교와 함께 1인 1악기 음악교육 '뮤직클래스'를 운영 중에 있다.
 

음악교육 '뮤직클래스'는 부평 음악·융합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이다.

기존 클래식위주의 기능적 음악교육수업 방식을 탈피하여 체험과 놀이 중심으로 쉽고 친근하게 접근하여 감성과 창의성 신장을 통해 성취감 향상을 기대하고, 발표회를 통해 단체 협동심 함양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천청천초등학교(교장 박인배)에서 시범클래스로 2017년부터 3~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모니카, 오카리나, 기타와 같은 기존 음악수업에서 접하기 쉽지 않은 악기를 통한 1인 1악기 수업이 진행 되었다. 올해는 합주가 가능 할 수 있도록 편성을 넓혀 음악교육의 성과와 만족도를 높이고자 하였다. 1학기 과정을 마치고, 9월부터 2학기 과정을 시작하게 된다.
 

부평 출신으로 뮤지션 겸 뮤직클래스 기타강사를 맡고 있는 강헌구 씨는 “음악교육은 기능적 수업방식보다 즐길 수 있는 수업방식으로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른 학교는 방과 후 수업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 지금처럼 정규수업으로 진행하면 아이들의 수업 집중도가 높으며 이는 만족도 상승으로 연결된다. 꾸준히 발표회에도 참여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동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뮤직클래스 기타수업 6학년 이수진 학생은 “기타수업을 너무 즐겁게 참여하고 있고 기존 수업 외에도 댄스나 보컬, 가야금 수업이 열렸으면 좋겠다.” 라고 했다.
 

이어 인천청천초등학교 학생들이 그동안 교실에서 즐겁게 수업한 결과를 '2018 부평뮤직위크'8월 25일 부평 문화의거리 무대공연을 통해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성장하는 어린이들이 음악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음악을 쉽고 친근하게 접근하여 음악도시 부평을 만들어가기를 기대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화성교육도서관, 여름방학 어린이 특별 프로그램 운영 (2018-07-16 10:41:55)
인천 중구 영종역사관, 전시해설사 양성 교육 운영 (2018-07-13 17:15:59)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