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중부소방서, 'JOB'화점과 함께하는 119소방안전체험부스 운영
등록날짜 [ 2018년07월16일 10시44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중부소방서(서장 박성석)는 1지난3일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JOB'화점과 함께하는 119소방안전체험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진로박람회‘JOB'화점은 인천광역시 주최·동구청소년수련관 주관의 올해 4회째를 맞는 행사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체험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폭넓은 직업 선택의 기회를 주는 프로그램이다.

중부소방서는 119소방안전체험부스를 운영해 소방공무원 진로상담, 방화복 입기 체험, 소방 포토존 운영, 타투 스티커 체험, 그리고 1급 응급구조사인 구급대원과 전문강사로 지정된 의용소방대원이 진행한 심폐소생술 체험교육 등을 실시했다.

30도가 육박하는 폭염주의보에도 현장에는 500여명의 청소년들이 꿈을 찾아 행사장을 방문했는데, 소방관 체험부스를 찾은 선화여중 한 학생은 “평소 소방관을 꿈꿨는데 소방관 채용 정보도 얻고, 직접 방화복을 입어봐서 신기하다”며 “이렇게 방화복과 장비가 무거운 줄 몰랐다며 소방관님들께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원호 소방홍보팀장은“행사장을 찾는 시민들이 즐겁게 심폐소생술을 배우는 등 알찬 소방안전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119소방안전체험부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주민참여 감독제 확대 운영 (2018-07-16 10:52:12)
부천성모병원, 일반인 대상 호스피스 교육 실시 (2018-07-16 10:30:13)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