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남부교육지원청 7월 18일 교육청 개방 진로직업 체험의 날 운영
등록날짜 [ 2018년07월19일 14시0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공덕환)은 지난 18일 관내 중학생 30명을 대상으로 ‘남부교육지원청 개방 진로직업 체험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교사, 교수 및 공무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지원청을 개방하여 현장 체험을 함으로써, 미래의 진로를 탐색하는데 도움을 주도록 4년째 실시하고 있다.
행사 진행은 교육지원청의 각 과 체험, 공무원 멘토와의 만남, 교육장과의 대화, 꿈 발표 등의 1일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명예공무원증을 패용하고 담당 멘토와 함께 자신의 소질과 능력에 맞는 진로 선택을 위한 조언을 진지하게 들으면서 생생한 직업 현장을 체험해했다.
 

교사를 꿈꾸는 신흥중 차성준학생은 “처음에는 딱딱하게 느껴졌던 교육청 직원분들이 너무 친절하게 공무원으로의 진로에 대해 안내해 주시고 멘토선생님과 대화를 통해서 제 꿈을 구체화시킨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며 친구들에게 프로그램에 관해 소개해서 내년에는 많은 학생들이 참여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중등교육과 박상국 과장은 대화의 시간에서“이번 교육청 개방의 날 참석한 여러분이 바로 앞으로 미래를 이끌어 갈 주인공이다. 미래 꿈이 공무원이 아니더라도 오늘을 계기로 자신의 진로에 대해서 고민하고 설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진로·직업 체험의 날 운영 (2018-07-19 21:22:44)
인천시 '보드게임 지도사 양성과정' 무료 교육 진행 (2018-07-19 11:44:03)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