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재정 교육감, ‘용인 혁신교육지구 지정과 경기도 교육혁신을 위한 토론회’ 참석
등록날짜 [ 2018년07월20일 17시37분 ]

[연합시민의소리]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20일 오전 용인시청 컨벤션홀에서 열린 ‘용인 혁신교육지구 지정과 경기도 교육혁신을 위한 토론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교육청, 새로운 경기위원회(교육여성분과), 용인교육지원청, 용인시, 정춘숙 국회의원, 용인교육시민포럼이 공동 주최한 것으로 교원, 학부모, 지역 주민, 교육부․교육청․시청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이 교육감은 “미래를 내다보는 사람들은 교육이 길이라고 한다.”면서, “오늘 토론회가 경기도교육청이 용인시와 함께 미래교육을 새롭게 만들어가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미래에는 단지 지식 습득을 넘어 지식을 자유롭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능력과 지식의 통섭을 통해 새로운 지식을 창출할 수 있도록 융합교육이 필요하다.”면서, “교사들의 미래교육 역량을 중요한 과제로 삼고, 이를 신장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경기도교육청과 용인시가 교육협력을 강화하여 성공적인 혁신교육지구를 만들어갈 것”이라면서, “지역사회와 초중고 전체 학교가 참여하는 혁신교육지구를 통해 용인 지역만의 특색 있는 교육으로 학생들의 행복한 배움과 성장이 일어날 수 있도록 함께해 줄 것”을 강조했다.
 

한편, 이날 토론회는 ‘지역과 교육이 협력하는 혁신교육지구’,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현안’을 주제로 발제가 이루어진 후 혁신교육지구의 오늘과 내일, 오산혁신교육, 교육 거버넌스로 답 찾다, 혁신교육 지정이란 용인시민들에게 어떤 의미인가 등을 주제로 심도 있는 토론이 이루어졌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직업교육 교사 역량 강화 직무연수 (2018-07-20 18:09:42)
경기의정부교육도서관, 의정부 지역 9개 학교 ‘청소년 연합 독서교실’ 운영 (2018-07-20 12:43:41)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