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건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 찾아가는 인공임신중절 예방교육 실시
‘사랑한다면 계획하라’ 청춘들에게 전하는 책임있는 성교육 실시
등록날짜 [ 2018년07월26일 12시18분 ]

사진제공-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 [연합시민의소리]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회장 황연옥)는 보건복지부와 함께 올해 11월까지 청소년과 대학생, 성인대상으로 찾아가는 인공임신중절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책임질 줄 아는 청춘들’, ‘사랑한다면 계획하라’는 주제로 청춘들의 책임있는 성행동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실천할 수 있는 예방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내용으로 ‘알아두면 쓸모있는 신사랑법’으로 소개하여 성적 의사 소통과 성적동의 및 건강한 성, 알아야 할 피임방법, 성매개 감염병 등 실천할 수 있고, 현실에 필요한 실질적인 교육으로  구성 되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성적의사소통은 성적인 행동을 할 때 나와 상대방의 정서적 교감과 신체적 안정은 위해 상대방과의 성적인 소통을 하는 것을 말하며 성적동의는 서로의 몸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피임방법에 대한 동의를 말한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 정신숙 본부장은 “우리 청춘들의 성 행동에는 언제든지 상대방과의 소통과 성적동의에 대한 정확한 의미 및 책임을 인식 할 수 있도록 협회는 앞으로도 올바른 피임 관련 정보와 건강한 성을 위한 예방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 고 말했다.
 

인공임신중절예방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이 필요한 경우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 인구사업과에 02)467-8914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보건소, 빨리 찾아온 무더위~ 올바른 손 씻기로 건강 지켜요! (2018-07-26 15:37:53)
인천 연수구,여름철 유행성각결막염 예방, 올바른 손 씻기 홍보 캠페인 실시 (2018-07-23 22:49:59)
인천 연수구, 청년네트워크 통...
인천 연수구, 지역상권 활성화...
인천 남동구, 올해 암환자 가...
인천 남동구, 2025년 국정평가 ...
인천 동구보건소, 공원·해안...
인천 동구, 제7회 동구 어린이 ...
광주재향소방동우회, 무등산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