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16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과천시, 개인 신축 건물에 대한 취득세 일제조사 실시
등록날짜 [ 2018년07월26일 14시07분 ]

과천시청 [연합시민의 소리/임화순 기자]과천시는 지난 1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2017년에 개인이 신축한 건축물을 대상으로 취득세 과세표준 과소 신고 여부에 대해 일제조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현행 제도상 연면적 495㎡를 초과하는 건축물(단독주택은 661㎡)을 신축하면서 건설업자와 도급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는 건축물 소유자가 신축에 소요된 경비를 취득세 신고 시 과표로 신고하게 돼 있다. 취득세 신고 시에, 추가 공사비, 상·하수도 원인자부담금, 설계 및 감리비 등이 누락되면, 해당 금액의 20%에 상당하는 가산세가 부과된다. 
 

과천시는 이번 일제조사를 실시하면서 건축부서의 인허가 자료 및 도급계약 대상 법인의 장부 등의 관련 자료를 통해 추가 공사비 발생 여부 등을 확인하고, 과소 신고된 부분이 없는지 따져보고 있다. 
 

과천시는 과소 신고된 경우에 대해서는 건축물 소유자에게 과세예고 안내문을 발송하고, 고지서를 발부해 세금을 추징할 예정이다. 
 

과천시 윤진구 세무과장은 “신축 건물 취득세 신고 시 도급 계약서 및 변경 도급 계약서, 제반 비용 증빙자료를 꼼꼼하게 제출해야 관련 자료 누락으로 인한 불이익을 면할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재난 및 안전관리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2018-07-26 17:53:58)
박준하 제19대 인천시 행정부시장 취임 (2018-07-25 16:01:05)
인천섬발전지원센터, 섬 지역 ...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정보 제...
인천관광공사 '인천e지 앱'모...
인천해경, 유해액체물질운반...
국립인천해양대학교 설립 촉...
인천 상수도, 수산정수장 시설...
인천시, 제94회 공직자아카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