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실버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천경찰서, 노인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노인보호구역 확대
등록날짜 [ 2018년08월10일 14시23분 ]
[연합시민의소리]제천경찰서(서장 신효섭)는 제천시(시장 이상천)와 협업하여 제천시 노인보호구역을 확대했다.

기존의 시설개선이 이루어진 노인보호구역 2개소(제천시 노인종합복지관, 제천시 노인회관)를 제외하고 이번에 새롭게 노인보호구역으로 총 8개소가 지정완료 또는 행정예고 중에 있다.

노인보호구역(silver zone)은 도로교통법 제12조의2(노인 및 장애인 보호구역의 지정 및 관리)에 근거하여 교통약자인 노인을 교통사고 위험에서 보호하기 위해 양로원, 경로당, 노인병원 등 노인들의 통행량이 많은 구역을 선정해 안전한 통행을 보장하고자 하는 교통안전구역을 뜻한다. 

우리나라 교통사망사고 중 40%가 노인, 17년 제천지역 내 교통사망사고 중 44%가 노인으로, 노인교통사고가 사회적 이슈와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신효섭 제천경찰서장은 “사람이 우선인 교통 문화 정착을 위해서는 교통약자 중 어르신 교통사고가 나날이 증가하고 대형사고로 이어져 노인보호 및 사회적 관심이 필요하고 노인보호구역 지정확대를 통해 점차 시설개선을 하고 우리 제천지역의 노인교통사고 예방의 초석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경찰서에서는 교통사망사고의 40%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노인교통사고 예방관련 보행 3원칙(서다, 보다, 걷다)의 생활화를 위해 야광지팡이, 부채, 스트레칭기, 반사지 등에 해당문구를 삽입한 용품을 배부하여 어르신의 호응을 받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노인복지관,‘부평구 어르신과 함께하는 한 끼 나눔 행사’개최 (2018-08-13 14:49:33)
옹진군 보건소 제1시립노인치매요양병원와 치매조기검진 업무협약 체결 (2018-08-01 09:54:22)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