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1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시민저널리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자원봉사센터, “반짝 반짝 옹가네” 북도면 운영
등록날짜 [ 2018년08월14일 12시4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옹진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역 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청소 및 세탁서비스를 제공하는 “반짝 반짝 옹가네”사업을 지난 2015년부터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그 동안 세탁서비스의 경우 옹진군 연평면, 영흥면 2개소만 제한적으로 운영해 왔었는데 수혜대상가구의 높은 만족도와 참여 봉사자들의 적극적인 호응으로 다가오는 9월부터는 북도면의 독거노인 및 소외계층 가구 10여세대를 대상으로 월 2회 빨래감을 수거하고 세탁하여 전달하는 활동을 확대해 실시한다.
 

 빨래방 운영이 지역 내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센터 북도지소(지소장 백나영)와, 농가주부모임 북도지회 봉사단(회장 이지영) 소속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8월 7일 북도행복나눔터에서 간담회를 실시하여 봉사활동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효율적인 봉사자 배치와 수혜대상자 선정, 세탁실 운영 등을 전반적으로 논의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옹진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관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세탁봉사를 통해 온정을 나누며 실생활에 직접적인 도움은 물론 이웃의 소중함을 깨닫는 계기를 마련하여 본 사업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자유총연맹 인천중구지회, 태극기 달기운동 전개 (2018-08-14 15:31:13)
인천 미추홀구, 이동 편리한 ‘B.F 행복한 음식점’ 운영 (2018-08-13 12:05:20)
시흥시, 모내기 영농철 농업인...
시흥시, 경기도 이동편의시설 ...
청주상당경찰서, 5월 가정의 ...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6월 5일...
인천시, 제물포르네상스 프로...
인천시, 국토정보 챌린지 드론...
인천 부평구, ‘도움이 필요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