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의회, 인천해송고 2년대상 제187회 청소년 의정교실 개최
등록날짜 [ 2018년08월30일 16시5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의회(의장 이용범)는 인천해송고등학교 2학년 학생 49명을 대상으로 30일 의정아카데미 제187회 청소년 의정교실을 개최했다.

이 날 참가한 학생들은 정치·경제중점반에 편성된 학생들로서 시의회의 업무처리 과정에 남다른 관심과 열정을 보이며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학생들은 모의의회를 진행하는 동안 시의원과 간부공무원 역할을 맡아 사전에 선정한 가상의 안건들을 처리하면서 실제 조례제정 절차와 동일한 과정으로 본회의를 열어 안건을 상정하고 제안 설명 및 검토보고 질의답변, 찬반토론, 표결을 거쳐 조례를 확정하는 과정을 체험했다.
 

참여 학생들은 “오늘 청소년 의정교실 참여로 학교에서 글로 배웠던 과정들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고, 시의원과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체험소감을 밝혔다.

모의의회 종료 후, 인천해송고등학교가 소재하고 있는 지역구의 김희철 의원이 참석하여 “오늘 민주주의 의사결정 체험의 귀중한 경험을 통해 건강하고 훌륭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여 인천의 발전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인천시의회의 의정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며 학생들을 격려하고 수료증을 전달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주상당경찰서,, 다 잘 될거야~ 결혼이주여성, 법주사 템플스테이 개최 (2018-08-30 17:07:14)
한국자유총연맹, ‘국리민복을 바탕으로 한 가치관 정립’ 주제 전문가 토론회 개최 (2018-08-30 16:51:39)
인천항, 1분기 '컨' 물동량 전...
인천 동구, 제29회 구민생활체...
인천시 유정복 시장, 청두시와...
인천항만공사 2023년도 공공기...
유정복 인천시장, 첨단미래산...
인천관광公, 상상플랫폼으로 ...
인천항만공사 '신항 1-2단계 컨...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