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가을철 야외할동 시 쯔쯔가무시증 예방 수칙 준수 당부
등록날짜 [ 2018년09월05일 15시52분 ]

[연합시민의 소리]인천광역시는 농작업, 성묘, 등산 등 야외활동이 잦아지는 가을이 다가옴에 따라 가을철 대표 발열성 질환인 쯔쯔가무시증에 걸리지 않도록 예방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쯔쯔가무시증은 쯔쯔가무시균에 감염된 털진드기 유충에 물려 발생하는 질환으로 고열, 오한, 근육통, 발진, 가피 등의 증상을 나타낸다. 특징적인 증상인 *가피(검은 딱지)는 털진드기 유충에 물린 부위에 나타나며 피부가 겹치고 습한 부위인 가슴, 겨드랑이, 복부, 종아리 등에서 주로 발견된다.

 *털진드기 유충에 물린 후 형성된 가피


쯔쯔가무시증은 우리나라 전역에서 발생하나, 특히 남서부지역 (경남, 전남, 전북, 충남)에 서식하는 활순털진드기 유충에 의해 주로 매개되며, 유충이 왕성히 활동하는 9월말~11월말에 전체 환자의 90% 이상이 발생한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이다. 피부 노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외출 시 밝은 색 긴 옷을 착용하고 휴식 시에는 돗자리를 사용하며 기피제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시 관계자는 “가을철 야외활동 후 고열, 두통 등 감기와 유사한 증상이 나타나거나 가피(검은 딱지)가 발견되었을 경우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2018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참가 (2018-09-05 21:06:35)
인천 미추홀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단속 실시 (2018-09-04 21:27:32)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