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3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부교육지원청, 마을 체험 연수 운영
등록날짜 [ 2018년09월14일 17시2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공덕환)은 이번달 3일(월)부터 21일(금)까지 관내 초중학교 교감 및 교사를 대상으로 마을체험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연수는 우리 마을의 다양한 체험처와 마을교육공동체를 찾아보고 학교 교육과 연계 운영할 수 있는 사례들을 체험해 보는 7회기의 연수로 운영되고 있다.
 
관내 인적물적 자원을 탐방하는 체험연수는 업사이클에코센터, 호미마을, 소극장 돌체, 배다리문화마을, 도화동 교육공동체 ‘소나기’, 숭의목공예마을, 개항장, 다구 박물관의 총 7회기의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공덕장 교육장(남부교육지원청)은 “학생의 역량을 기르기 위해 마을과 학교가 협력하여 학생들의 돌봄과 교육을 적극적으로 함께 해야 합니다. 오늘의 연수가 그러한 협력을 위한 과정이며 여기 모여 주신 선생님, 교감 선생님들이 마을교육공동체의 실천가로 함께 해주실거라 기대합니다.”라고 격려하였다.
 

이번 마을 체험연수는 소그룹단위의 체험과 소통의 과정으로 교원들이 마을활동가들과 만나고 마을의 공동체회복 노력들을 발견하며 학교 교육과의 접점을 찾아보는 내용으로 운영된다.
 

앞으로 남부교육지원청은 마을과 학교가 동반성장하는 교육을 위해  마을과 학교의 다양한 연계 활동을 강화하고 교육구성원의 역량 강화 연수와 워크숍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부모교육 실시 (2018-09-17 21:08:55)
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 교직원상담네트워크 출범 (2018-09-14 17:22:02)
광산소방서, 청렴실천 우수부...
인천 강화군, MZ공무원의 다양...
인천 계양구 ‘2024년 계양 혁...
인천 미추홀구, 16,670호 개별주...
봉화군, 2024년 1월 1일 기준 개...
제19회 봉화‘어린이날 큰 잔...
경기과천교육도서관, 어린이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