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0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부평소방서,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홍보 캠페인 실시
등록날짜 [ 2018년09월21일 22시24분 ]


[연합시민의소리]부평소방서(서장 정병권)는 21일 추석을 맞아 부평역에서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고향집에 안전을 선물하고, 안심을 담아 오자’는 슬로건으로 시민들에게 고향에 방문할 때 소화기와 주택화재 경보기를 설치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화재 발생 시 발생하는 연기를 감지해 경보음을 울려  대피를 돕는‘주택화재 경보기’와 초기에 화재를 진압 할 수 있는‘소화기’를 말한다.
 

지난 해 2월 5일부터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8조에 따라 주택(단독주택, 다가구주택, 연립주택, 다세대주택)에 설치를 의무화하고 있다.
 

소방, 의용소방대, 민자역사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재예방 홍보물을 배부하며 부평지하상가까지 가두 캠페인을 벌였다. 이 날 캠페인에는 비상구를 폐쇄하지 말자는 ‘비상구는 생명문’ 홍보캠페인도 함께 열렸다.
 

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명절을 맞아 고향에 가실 때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하여 화재로부터 안심을 담아오자는 취지로 실시한 캠페인”이라며“고향집에 계신 가족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병무청, 동곡초등학교 학생들과 감사편지 쓰기 행사 진행 (2018-09-21 22:36:28)
인천 중구, 외국인 집중거주지역 생활환경 개선 본격 추진 (2018-09-21 16:25:27)
봉화청년회의소, 보건복지부 ...
인천테크노파크, 창업도약패...
인천TP, 인천시와 ‘제조혁신 ...
인천형 공공간호사 장학생 20...
인천시, 산업단지·공장 등 130...
인천시 특사경, 온라인 배달음...
인천시, 주택임대차 신고제 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