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여성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여성 경력단절 예방·극복 우수사례 공모 발표회 및 시상식
등록날짜 [ 2018년09월22일 12시08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9일 여성 경력단절 예방·극복 우수사례 공모전의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고,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결혼과 육아, 가사로 인해 직장생활 이탈이 불가피한 여성들의 경력단절을 막고 이를 극복한 우수사례를 시흥여성 및 기업을 대상으로 공모했다.
 

8월 30일까지 접수된 25명의 우수사례는 1차 서면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자 9명을 선정한 후 19일 진행된 발표회 및 시상식에서 수상자를 결정했다. 여성부문 최우수는 김은일 님이 선정됐으며, 우수 1명, 장려 3명이 수상했다. 기업부문 최우수는 교육공동체징검다리협동조합이 선정됐으며, 우수 1명, 장려 1명이 수상하여 청중들로부터 많은 축하를 받았다.
 

공모사례의 주제는 ▲경력단절을 예방(극복)한 취업성공기 ▲출산·육아휴직 후 직장복귀 성공사례 ▲경력단절 없이 지속 근무 중인 여성 수기사례  ▲경력단절예방을 위한 여성친화기업 사례 ▲경력단절 예방 우수 지원 및 제도 사례 ▲여성취업지원기관(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의 사업 참여를 통해 경력단절 예방 성공 수기로 기업과 개인을 나누어 시상했다.
 

경기도 일자리재단 경기광역새일센터(센터장 김규선)는 “경력단절예방 우수사례 공모전을 통해 경력단절을 예방하고 극복한 여성들에게 큰 박수를 보낸다”라며 “다른 많은 여성들에게 희망과 자신감을 줄 수 있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력단절예방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2년차 실시한 이번 우수사례 공모는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에 대한 사회전반의 인식 확산과 일·가정 양립문화 고취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다음 달 10월 27일(토)에 수원팔달여성새일센터에서 이어 실시한다.
 

시흥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시흥시 정왕대로233번길 21, 시흥여성비전센터 1층)는 경력단절 여성들의 직업교육훈련, 일자리지원, 일․가정 양립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참여, 취업상담, 기업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031-310-6022 또는 시흥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 홈페이지(womenwork.siheung.go.kr)로 문의 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윤준연 (yun126@nate.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화성시여성가족재단,제1회 화성시청소년지도자대회 개최 (2018-09-28 20:11:53)
인천 부평구, ‘여성이 편안한 발걸음 500보’ 사업 설명회 열어 (2018-09-19 21:16:08)
봉화군, 2004 청소년 내가 만난 ...
봉화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영주시, 영주댐 비점오염저감...
영주시, 지역 급성기 병원장 ...
상당경찰서, 봄맞이 대청소 및...
광주 동부소방서, 백혈병 소아...
제천경찰서, 신학기 학교폭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