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18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희상 국회의장, 누카가 후쿠시로 일한의원연맹 회장 예방 받아
등록날짜 [ 2018년10월01일 19시08분 ]

[연합시민의소리]문희상 국회의장은  1일 오후 의장집무실에서 김대중-오부치 공동선언 20주년 기념행사 참석차 방한한 누카가 후쿠시로일한의원연맹 회장의 예방을 받았다.
 

문 의장은 이 자리에서 “다음 주면 한일관계를 새로운 차원으로 이끌었다고 평가받는 김대중-오부치 공동선언이 20주년을 맞이하게 된다”면서 “이를 계기로 양국관계도 한 단계 도약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문 의장은 이어 “우리 국회는 지난 18일 남북국회회담 개최를 제안하는 친서를 전달했고, 지난주 북측으로부터 긍정적인 답신을 받았다”면서 “일본도 적절한 시기에 북일 관계를 새롭게 정립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누카가 후쿠시로 일한의원연맹 회장은 “98년 김대중-오부치 공동선언은 한일 양국을 중심으로 아시아의 평화와 안정, 나아가 전 세계 평화 실현을 위한 노력이었다”면서 “이번에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한반도 평화 흐름 역시 이와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고 답변하였다.
 

이날 예방에 우리 측에서는 강창일 의원(한일의원연맹 회장), 김정훈 의원(한일의원연맹 부회장), 한충희 외교특임대사, 박재유 국제국장 등이 함께했다. 일본 측에서는 일한의원연맹 회장인 누카가 후쿠시로 의원, 코쿠다 케이지의원, 카사이 아키라 의원, 오오니시 켄스케 의원, 혼다 히라나오 의원, 나가미네 야스마사 주한일본대사 등이 참석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의회, 의정아카데미 제190회 청소년 의정교실 운영 (2018-10-01 19:28:53)
박주선 의원, “외교부 해킹시도 최근 5년간 4만 2천여건” (2018-10-01 16:23:15)
인천 동구의회 반부패 청렴 교...
인천시티투어 7월 다양한 이벤...
인천 개항장의 모습 스케치로 ...
인천대로 일반화(2단계) 도로 ...
인천시, 블록체인 기술로 시민...
인천시, 태국 관광객 유치위해...
인천하늘수, 모든 지표에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