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8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시민저널리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보라데이 연대 릴레이 캠페인 실시
가정 폭력 및 아동학대 없는 인천 만들기
등록날짜 [ 2018년10월04일 11시38분 ]

[연합시민의 소리]여성긴급전화1366 인천센터는 인천시와 함께  5일 남동구 소래축제 행사장에서 여성∙아동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보라데이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했다.


여성가족부는 2014년 8월 8일, 가정폭력을 범죄로 보지 않고, 가정 내 문제로 치부하는 사회적 인식에 대한 개선을 위해 매월 8일 마다 가정폭력 예방의 날 ‘보라데이’로 지정하였다. 보라데이의 ‘보라’는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자 조기발견을 위해 주변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시선으로 ‘보라’는 의미이다.


여성긴급전화1366 인천센터는 가정폭력의 문제 뿐 아니라 잘못된 사회적 인식에서 비롯된 젠더기반 여성폭력으로 범위를 확장하여 나, 너, 우리가 함께 폭력근절에 앞장서자는 메시지를 전달하였다.‘폭력을 넘어서 변화의 주체로 일어서 보라, 당신의 관심으로 여성폭력을 멈추어 보라, 여성·아동 폭력없는 안전한 인천을 만들어 보라’는 슬로건은 우리 사회가 폭력근절을 위해 함께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 것이다.


식전행사로는 청풍사물심해랑 풍물패 공연, 인천시민과 함께하는 플래시몹이 진행되었고, 폭력 없는 세상을 기원하는 선언, 결의 후 풍물패를 선두로 소래축제 행사장 가두행진을 펼쳤다. 이어 행사가 끝나는 7일까지 보라데이 홍보부스를 운영, 여성·아동폭력 피해자 지원기관간의 릴레이 홍보 및 이동상담소 운영을 통해 인천시민의 젠더기반폭력에 대한 인식개선, 상담을 통한 피해자 조기발견 등 시민의식 향상을 위한 나눔의 장을 마련하였다.


인천시 여성·아동안전지역연대는 “여성 및 아동폭력은 친밀한 관계이거나 가족 안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조기발견을 위한 주변의 관심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므로 보라데이 캠페인을 통해 함께 공존하는 인천시민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흥발전본부 '오는 13일, 제9회 영흥해변마라톤대회’ 5천여명 참가 예정 (2018-10-05 17:48:02)
인천 중구 신흥동 한 아파트단지 내 전기 설비가 고장 나 정전 (2018-10-03 19:30:08)
인천시 유정복 시장, 청두시와...
인천항만공사 2023년도 공공기...
유정복 인천시장, 첨단미래산...
인천관광公, 상상플랫폼으로 ...
인천항만공사 '신항 1-2단계 컨...
인천 남동구의회 이유경, 이철...
인천시 산·학·연·관 네트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