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북부소방서, 음식점, 다중이용업소, 호텔 등 주방에 K급 소화기 의무 설치 홍보
등록날짜 [ 2018년10월12일 15시53분 ]

[연합시민의소리]광주 북부소방서(서장 조태길)는 주방화재로 인한 인명, 재산피해를 막기 위해 음식점, 호텔, 기숙사, 의료시설, 업무시설, 공장, 장례식장, 군사시설, 다중이용업소, 교육연구시설, 교정시설 등은 주방에 1개 이상의 K급 소화기를 의무 비치하도록 적극 홍보에 나섰다.
 

K급 소화기란 음식점이나 주방화재 진화에 적합한 소화기로 동식물유(식용유등)으로 인해 발생되는 화재발생시 기름막을 형성시켜 식용유의 온도를 낮추고 산소공급을 차단해 화재를 진압하는 소화기를 말하며 지난해 6월 화재 안전기준이 개정되면서 ‘K급 소화기’ 설치가 의무화 됐다.
 

주방 화재 원인의 약 30%를 차지하는 식용유는 발화점보다 끓는점이 높아 화재를 뒤늦게 알아차리는 경우가 많은 데다 불이 붙을 때 온도가 급상승해 표면상 불길을 진화해도 온도가 발화점보다 높기에 완벽한 진화가 어렵다.
 

북부소방서 관계자는 “식용유 등을 많이 사용하는 식당 주방에서 튀김기구 화재 발생 시 진화를 위해 물을 뿌리면 폭발적으로 급격히 연소 확대되어 인명·재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며 “주방에 K급 소화기가 없다면 튀김용기보다 큰 덮개를 씌우거나 가스레인지 불을 끈 후 채소 등을 넣어 온도를 낮춰야 한다.”라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소방서, 불이 난 빌라에 소화기 건넨 ‘시민’에 표창 수여 (2018-10-12 16:04:06)
광주 광산소방서, 제12회 광산우리밀축제장 소·소·심체험부스 운영 (2018-10-12 15:10:12)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