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종배 의원, 홍종학중기부장관, 공영홈쇼핑 OEM 제품 퇴출 재검토 의사 밝혀
등록날짜 [ 2018년10월26일 22시07분 ]

[연합시민의소리]26일 중소벤처기업부 국정감사에서 이종배 의원(자유한국당)은 “중기부가 정부법무공단을 통해 공영홈쇼핑의 국내생산제품 독점 취급시 ISDS 제소를 당할 수 있다는 것을 사전에 인지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 의원은 “그럼에도 중기부는 공영홈쇼핑에 알려주지 않고 이를 권고․강행했다”며, “향후 소송을 당하면 장관이 책임질 것이냐”고 물었다. 이 의원의 질타에 홍종학 중기부 장관은 “의원님께서 지적하신 부분을 검토해 문제가 있으면 바꿀 수 있다”며 재검토를 시사했다.

이에 이 의원은 “공영홈쇼핑측과 협의해 중소기업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개선책을 마련하라”고 당부했다.
 

한편 공영홈쇼핑은 지난 8월 1일 중소기업이 국내에서 생산․제조한 제품만 판매하는 ‘메이드 인 코리아’를 선언함에 따라, 그동안 관련업계들의 우려와 원성이 높았다.
 

이에 이종배 의원이 지난 23일 최창희 공영홈쇼핑 사장에게 이번 조치는 ‘해외 OEM 생산 중소기업 죽이기’라고 지적함에 따라, 최 사장으로부터 재검토 답변을 받아낸 바 있다.

최 사장에 이어 홍 장관으로부터도 동일한 취지의 답변을 받아냄에 따라, 해외 OEM 생산제품 퇴출 정책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 의원은 “연차별로 OEM 제품수를 줄여가는 등 해외 OEM 생산 기업들이 연착륙할 수 있도록 하라”고, 피해 방지 대책을 제시한 바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자유한국당, 인천시당 당직개편 (2018-10-28 19:01:50)
인천시의회, 의정아카데미 청소년 의정교실 운영 (2018-10-26 18:08:19)
인천시, 지역 반도체 소부장기...
인천시립박물관, 강화도 주제...
인천시, 여름철 식품매개 감염...
인천시, 2025년 전통시장ㆍ상점...
인천 계양구 토지거래허가구...
인천시, 제1차 외국인 친화도...
인천항, 1분기 '컨' 물동량 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