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연구원 랴오닝과 연구교류 국제간담회 개최
인천과 랴오닝, 문화・관광 교류 활성화 논의
등록날짜 [ 2018년11월08일 15시50분 ]

[연합시민의 소리]인천연구원은 오는 12일 인천문화재단 및 랴오닝사회과학원과 인천아트플랫폼에서 연구교류 좌담회를 개최한다.


인천연구원과 랴오닝사회과학원은 지난 2014년 6월 국제협력 협정을 체결하고, 선양과 인천에서 한・중 경제협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다. 올해는 인천문화재단과 공동주관으로 좌담회를 개최하여 연구협력 의제를 발굴하고, 인천-랴오닝 간의 문화・산업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이번 좌담회의 첫 번째 주제발표는 인천문화재단 김락기 인천역사문화센터장이 ‘인천 문화현황과 인천문화재단의 역할’을, 두 번째 주제발표는 랴오닝사회과학원 맑스주의연구소 짱옌(张岩, ZHANG YAN) 부소장이 ‘문화산업을 통한 랴오닝성과 인천 간 공동발전 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종합토론에서는 인천연구원 도시경영연구실 김수한 연구위원, 인천관광공사 해외마케팅팀 이선아 차장, 한중우호교류협의회 인천광역시지부 이호진 팀장 등이 도시외교, 관광교류, 민간교류에 측면에서 랴오닝성과 인천 간 교류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인천연구원 이용식 원장은 “환발해만에 위치한 랴오닝성은 국가 전략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다롄(大連), 단둥(丹東), 진저우(錦州), 잉커우(營口), 판진(盤錦), 후루다오(葫蘆島) 등 연해경제벨트 도시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북-중 접경협력이 단둥-신의주를 중심으로 전개되고 있어, 이에 대한 모니터링을 토대로 향후 남북 평화체제 구축 과정에서 인천의 남-북-중 공공외교 정책방향의 밑그림을 준비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헌혈추진협의회, ‘헌혈문화 확산 공동협력 협약’체결 (2018-11-08 19:54:19)
인천 중구, 안전점검 사각지대 축대 긴급 점검 실시 (2018-11-08 14:54:22)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
청주흥덕서 야간돌봄 지역아...
제천경찰서,'안전에 안심을 더...
봉화군청 솔향갤러리서 이봉...
봉화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봉화군-뜨선시 우호교류로 다...
인하대, 2024학년도 하계 계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