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1월1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천서, 제천시 CCTV 통합관제센터와 함께 치안 책임진다
등록날짜 [ 2018년11월08일 19시58분 ]
[연합시민의소리]제천경찰서(서장 신효섭)는 지난 5일 제천시 CCTV 통합관제센터에서 범죄예방 및 중요범인검거에 기여한 유공으로 관제요원 3명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이번 감사장은 지난 9월 새벽시간대 노상에 주차된 차량의 손잡이를 당기며 절도행각을 벌이려던 범인을 관제요원의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조기검거한 유공이다. 이를 포함한 통합관제센터 감사장 전달은 18년에만 13건에 이를 정도로 대단하다. 

특히 지난 1월 금은방 강도 발생 시 주변 CCTV 모니터링으로 범인의 차량번호와 도주방향을 경찰에 알려주어 범인을 조기에 검거하도록 하였다.
 
이 밖에도 심야·새벽시간대 인적이 드문 곳에서 절도 등 범죄가 발생하는 순간 실시간으로 경찰에게 알려주어 빠른 검거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이처럼 보이지 않는 곳에서 CCTV 통합관제센터가 제 역할을 톡톡히 하면서 경찰과 함께 범죄로부터 안전한 제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관제센터는 20명 요원이 4조로 나뉘어 24시간 제천시 구석구석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범죄 뿐만 아니라 생활안전과 관련된 요소까지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있다. 

경찰서 관계자는 “제천시 CCTV 통합관제센터는 전국에서 손 꼽힐정도로 뛰어난 시스템과 경험이 풍부하고 능력있는 관제요원이 근무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CCTV 통합관제센터와 경찰의 협업으로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지역아동센터와 사회적기업의 아름다운 동행 (2018-11-08 20:05:58)
인천시, 인도네시아 신규 의료시장 개척 첫발 (2018-11-08 19:56:13)
인천시 ‘실내공기 라돈(Rn) 저...
보은경찰서,주민과 함께하는 ...
인천 부평소방서, 주방에 딱 ...
조태길 북부소방서장, 관내 고...
광주 서부소방서, 랩핑 구조물...
괴산서, 괴산군노인복지관 업...
인천 중구, 연안부두 수산시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