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문화예술 협력네트워크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18년11월09일 20시29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8일 서구청에서 인천서구, 서구문화재단, 파라다이스문화재단과 문화예술협력 네트워크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계기가 된 ‘문화예술협력 네트워크 지원 사업’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기업의 문화예술 기부를 진작하기 위해 실시하는 공모 사업으로 서구문화재단은 파라다이스문화재단과 함께 ‘원데이 아트 투어(One-day Art Tour)’ 프로그램을 기획해 파라다이스문화재단으로부터 3500만원의 기부금과 문화예술위원회의 문예진흥기금 3500만원, 총 70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서구문화재단은 11월부터 내년 2월까지 12회에 걸쳐 진행될 ‘원데이 아트 투어’를 통해 서구 소재의 녹청자 박물관, 복합문화공간 코스모 40, 엘림아트센터, 서구문화회관 등 지역의 문화거점 공간에서 백스테이지 투어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파라다이스 문화재단은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 소장하고 있는 세계적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투어 참가자들에게 개방한다.

투어에는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이 스페셜 도슨트(전시물을 설명하는 안내인)로 함께 하며, 아티스크 토크, 공연 등 입체적인 예술 감상 기회를 제공한다. 

서구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구의 다양한 문화예술 자원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로, 구민이 일상 속에서 다양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확대했으며, 공공과 민간이 협력한 문화적 사회공헌 사업의 좋은 모델”이라고 전했다.

원데이 아트투어 참가 신청은 오는 12일부터 서구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화학사고 예방 지역대비체계 구축 본격 추진 (2018-11-09 20:31:27)
인천 미추홀구, 청년 창업 1,5,6호점 선정자와 협약 체결 (2018-11-09 20:09:51)
인천시, 생명지킴이 강사 34명 ...
인천시, 학생, 시민 대상 ‘찾...
인천시, 미주 경제사절단과 투...
인천시, 어린이집 종이 회계서...
인천시, 공공기관 1회용품 사...
인천항만공사, 베트남 대상 포...
중부해경청, 방제대책본부 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