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항만공사,'2018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국무총리상 수상
등록날짜 [ 2018년11월14일 12시5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항만공사(사장 남봉현)는 14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2018 기상기후산업 박람회」에서 “제13회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에서 최고상인 대상(大賞, 훈격: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은 기상정보를 경영에 적극 활용하여 기상산업 진흥에 이바지하거나, 기상산업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한 개인과 기업(기관) 등을 발굴·포상하는 제도로서 국내 기상분야에서는 권위 있는 시상이다.
 
인천항만공사는 기상정보 활용 부문에서, 이상기후와 기후변화에 대응하여 날씨와 기상정보를 적극 활용하여 경영효율화에 크게 이바지하고 특히, 지구 온난화 등에 따른 폭염, 풍수해 등을 슬기롭게 예방‧극복한 공로를 인정받아 선정되었다.


항만공사의 주요 실적으로는  조석 및 풍향정보 등을 포함한기상 정보를 공유하는 앱인 ‘싱글윈도우’의 개발 및 확대보급 ,  인천항 갑문의 선박통항 안정성 확보를 위한 통합기상관측시스템 구축 운영과 수위관측 시스템의 고도화 진행  △ 재해예방을 위한 안전 매뉴얼 및 비상대응체계 사전 구축 등으로 공사의 매출액과 당기순이익을 증대하고 고객만족도도 우수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이날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날씨와 기상정보는 해운항만산업에 있어서는 생명과도 같은 귀중한 정보이다”라며, “기상정보를 항만 이용고객과 공유함으로써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인천항의 통항 안정성을 지속 유지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날 부상으로 받은 상금 500만원은 전액 지역사회에 기부할 예정으로 영예로운 수상과 함께 그 의미를 더했다.
 

한편, 2018 기상기후산업 박람회는 올해로 3회를 맞은 국내 최대 규모의 기상기후산업 분야 전문박람회로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며, 관람비용은 무료로 기상기후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린스타트업Lean Startup 제작소’ 개소 (2018-11-15 09:41:08)
인천항만공사, 인천 북항 유휴부지에 햇빛발전소 건립 착수 (2018-11-06 20:48:19)
봉화군, 2004 청소년 내가 만난 ...
봉화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영주시, 영주댐 비점오염저감...
영주시, 지역 급성기 병원장 ...
상당경찰서, 봄맞이 대청소 및...
광주 동부소방서, 백혈병 소아...
제천경찰서, 신학기 학교폭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