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소방서, 주방에 딱 맞는‘K급 소화기’홍보 나서
등록날짜 [ 2018년11월16일 18시5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소방서(서장 정병권)는 화재가 가장 발생하는 계절인 겨울철을 맞아 주방에 비치하는 ‘K급 소화기’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6일 전했다.
 

흔히 주변에서 분말소화기를 많이 비치해 대비하고 있지만 주방화재에는 K급 소화기가 적합하다.‘K’의 의미는 주방(Kitchen)의 영문자 앞 글자 ‘K’를 딴 것으로 냉각효과를 통해 화원의 온도를 발화점 이하로 낮추고 표면을 거품으로 덮어 산소를 차단하는 원리다.   
 

이에 소방서는 지난 14일 청천동 소재 공장 근로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직접 소화기를 선보이며 교육에 나섰고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인터넷 블로그, 카페 등 SNS를 통한 온라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특히 소화기 설치 의무 대상인 음식점, 다중이용업소, 호텔, 기숙사, 노유자시설, 의료시설 등의 주방에 구비하도록 집중 홍보 할 예정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우리 일상에서 식용유로 인한 화재 시 물로 끄려다 오히려 급격한 연소 확대로 자칫 더 큰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꼭 소화기를 비치해 큰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K급 소화기는 주방 면적 25㎡ 미만은 K급 소화기 1대를 설치하고, 25㎡ 이상 주방에는 K급 소화기 1대와 초과하는 25㎡마다 분말 소화기를 추가로 설치해야 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보은경찰서,주민과 함께하는 치안설명회 개최 (2018-11-16 21:03:53)
조태길 북부소방서장, 관내 고시원 현장 지도방문 (2018-11-16 13:38:13)
봉화군, 2004 청소년 내가 만난 ...
봉화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영주시, 영주댐 비점오염저감...
영주시, 지역 급성기 병원장 ...
상당경찰서, 봄맞이 대청소 및...
광주 동부소방서, 백혈병 소아...
제천경찰서, 신학기 학교폭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