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육아/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숭의보건지소, 초보가정 위한 산후건강교실 4기 운영
등록날짜 [ 2018년11월22일 22시3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가 임산부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숭의보건지소는 오는 12월8일까지 출산 1년 이내의 임산부와 가족 등 20여명을 대상으로 초보가정을 위한 산후건강교실 4기를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평일이 아닌 토요일에 운영, 남편과 가족이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강사진은 산부인과전문의, 국제모유수유전문가, 임산부요가강사, 소아과간호과장 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돼 운영되고 있다.
 

산욕기관리와 산후우울증 예방, 모유수유 쉽게 하기, 임산부 요가로 체중관리하기, 영유아를 위한 응급상황 대처법 등 초보엄마로서 알아야 할 내용과 아로마 향기요법 등의 강의가 진행되고 있다.
 

숭의보건지소는 앞서 올해 초보가정을 위한 산후건강교실 3기를 운영한 바 있다.
 

12회에 걸쳐 진행된 강의에는 임산부 등 130여명(누적인원 포함)이 참여했다.
 

한편 초보가정을 위한 산후건강교실은 평일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가정을 대상으로 산후우울증을 예방하고 건강과 보건의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육아로 참여가 불가능한 임산부의 편의를 위해 미추홀구자원봉사센터, 미추홀구육아지원종합센터(도담도담)와 연계해 강의시간동안 아이돌봄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숭의보건지소 관계자는 “임산부를 위한 행복한 출산요가교실과 모유수유 사랑교실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며 “내년에는 산후건강교실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숭의보건지소 모자보건실(880-5381)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kgk8967@gmail.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보건소, 임산부 무료 구강검진 및 교육 실시 (2018-11-27 23:09:17)
인천 미추홀구 육아지원센터, 불용 예정 장난감 무상 배부 (2018-09-27 17:40:23)
봉화군, 2004 청소년 내가 만난 ...
봉화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영주시, 영주댐 비점오염저감...
영주시, 지역 급성기 병원장 ...
상당경찰서, 봄맞이 대청소 및...
광주 동부소방서, 백혈병 소아...
제천경찰서, 신학기 학교폭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