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1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회 과방위 3당 간사 공동주최'글로벌SW 정보시스템 구축 세미나' 개최
등록날짜 [ 2018년12월03일 13시41분 ]

[연합시민의소리]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김성수 의원(더불어민주당), 정용기 의원(자유한국당), 신용현 의원(바른미래당) 가 공동주최하고,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와 (재)인간로봇공존사회연구소(ROHUSO)가 주관하는'국가경쟁력제고를 위한 글로벌SW정보시스템 구축'슬로건으로 세미나 및 토론회가  3일 대한민국 국회 의원회관 2소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국회와 정부, 그리고 SW산학연 등과의 상호협력을 통해 미래SW산업 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정책‧제도적 방안을 마련하고, 추진하고자 개최하는 것이다.

이에 글로벌SW백서 현황, 주요 선진국의 SW정보수집 활용사례, SW 법제 동향 및 글로벌SW 구축 방안 등의 주제발표가 이루어지고, 과기부 담당 정책관, SW유관협회 대표가 참여하는 토론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여야 간사 모두가 ‘대한민국 SW 국가 경쟁력 강화’라는 취지에 공감을 하고,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인바 향후 국내 SW산업 육성 기반의 공고화를 위한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수 의원은 “기술 발전에 따른 산업간 융합이 활성화되면서 서비스 중심의 신시장 창출이 가속화되고 있다”면서 “국내 SW기업들의 능동적인 전략 수립과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한 ‘글로벌SW 정보시스템 구축’이 매우 중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늘 세미나에서 살펴본 주요 선진국의 SW정보 수집·활용 사례 및 민관 협력 동향을 통해 향후 국회와 정부, 그리고 SW산학연의 상호 협력 시스템 구축 방안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용기 의원은 “4차 산업혁명 환경에서 SW산업은 모든 산업의 변화와 혁신을 견인하고 있다”면서, “SW의 중요성이 나날이 증대되고 있는 만큼, SW분야에 있어 정부와 민간이 상호협력을 통해 우리 대한민국이 미래 SW산업의 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정 의원은 행사에 참석한 국내 SW산업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국내 SW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간사로서 지속적인 관심과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신용현 의원은 “지금 SW 분야에서는 민간과 정부 간의 상호협력이 보장되는 SW정보 플랫폼 구축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최신의 국내외 글로벌SW산업정보를 구축하고 이에 대한 활용이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정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늘 이 자리에 각계 전문가들이 모이신 만큼 앞으로 우리 SW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한 정책 방향을 제시해 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의회, 제237회 예산결산특위 활동 시작 (2018-12-03 19:23:00)
문희상 국회의장, '2018년도 국가과학기술혁신 국회 대토론회' 참석 (2018-11-30 16:49:58)
청주상당경찰서, 5월 가정의 ...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6월 5일...
인천시, 제물포르네상스 프로...
인천시, 국토정보 챌린지 드론...
인천 부평구, ‘도움이 필요한...
인천시, 지역 병원과 함께 의...
인천시, 전국 시도 최초로‘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