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체육회 주관, 김영주 국회의원이 주최하는 ‘은퇴선수 지원을 위한 간담회’개최
등록날짜 [ 2018년12월13일 20시40분 ]

[연합시민의소리]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가 주관하고 김영주 국회의원이 주최하는 ‘은퇴선수 지원을 위한 간담회’가 13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의원식당에서 개최되었다.


선수들의 은퇴 후 ‘스포츠인생 2막’을 위한 진로 지원 대책 및 은퇴선수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열린 이번 간담회는 김영주 국회의원, 안민석 국회의원(문화체육관광위원장), 전충렬 대한체육회 사무총장, 오영우 문화체육관광부 체육국장, 유승민 IOC선수위원, 현역 및 은퇴선수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수들의 전직과 취업 환경 그리고 각종 진로 지원 방안 등을 논의가 진행되었다.
 

운동선수들은 경기력 향상을 위한 훈련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청소년기 학습 결손이 많고 운동 외 기타 역량을 개발할 기회가 적어, 은퇴 후 사회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선수 은퇴 후 미래 설계와 전직 과정에서 겪는 고충을 듣고 이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한편, 대한체육회는 2013년도부터 은퇴선수들을 위한 진로?취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오고 있다. 대한체육회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진로와 경력 개발을 위한 여러 방안들을 국회, 정부와 논의하여 종합적이고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지속가능발전 포럼 개최 (2018-12-13 21:02:57)
인천 남동소방서, 위험물 정기점검 매뉴얼 앱(app)설치 홍보 (2018-12-13 20:37:00)
인천 연수3동, 민관협력해 ‘...
인천 연수구보건소, “암 예방...
인천 남동구, 불필요한 구비서...
인천 남동구, 찾아가는 운전면...
인천 남동구, 2024년 공약이행...
인천 부평구, 2024년 상반기 사...
인천 부평구, 2024년 여름편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