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8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농산물시장들, 시의 허락으로 혼합쓰레기 반입.... 주장
제보자 “시, 2년 전부터 혼합 쓰레기 반입 결정” 철저한 수사 필요....
등록날짜 [ 2018년12월19일 18시36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농산물 시장들의 쓰레기 처리가 각종 의혹을 낳고 있는 가운데 시의 허락으로 혼합쓰레기를 반입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제보자 A모씨는 그동안 농산물 시장들은 특정업체와 장기계약을 하는 관행으로 서로 유착되어왔고 묵인하면서 배출자, 수집운반자, 소각장이 서로 봐주기로 환경을 저해했다는 주장이다.


이어 인천 농산물도매시장들의 경우 “시 자원순환과에서  2년전부터 혼합 쓰레기 반입 결정”에 따라 일부 농산물 슬래그를 반입한 것은 적법하다고 주장하고 있다며 일반쓰레기에 농산물 슬래그를 썪어 반출 한 것은 매우 잘못 된 사항으로 300만 인천시민을 속이고 우롱한 처사라고 지적한다.


만약 제보자의 주장처럼 2년 전 부터 시가 소각장에 농산물 슬래그 덩어리들과 일반쓰레기를 썪어 반입할 수 있도록 허락을 했다면 이는 매우 충격적이며 이들의 의혹제기는 행정의 관리, 감독기관의 방임, 직권남용으로  철저한 수사가 요구된다는 주장이다. 


대한민국 17개 광역자치단체(특별시·광역시·도·특별자치시·특별자치도)와 226개의 기초자치단체는 수십억원의 예산을 들여 환경오염과 특정폐기물처리등에 행정력을 동원하고 있는데 비해 인천광역시가 농산물 시장에서 발생하는 슬래그 덩어리와 혼합해 처리할 수 있도록 허가해 주었다면 이는 매우 심각한 상황이다.


관내 300여개 음식물처리협회들도 청라및송도소각장의 반입을 요구하고 시는 정확한 사항을 살펴보겠다는 입장을 밝혀 관심이 주목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인천 농산물 도매시장들,폐기물 불법 배출 및 불법 소각 의혹 ' 지난 11일 삼산농산물 쓰레기 위반 적발등.... '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학교급식·취약계층 지급 농산물 안전성 검사 (2018-12-21 15:47:26)
그린피스, 조배숙 의원과 함께 해외 석탄발전소 공적 금융 지원 중단 위한 토론회 공동 개최 (2018-12-19 18:08:40)
인천시 유정복 시장, 청두시와...
인천항만공사 2023년도 공공기...
유정복 인천시장, 첨단미래산...
인천관광公, 상상플랫폼으로 ...
인천항만공사 '신항 1-2단계 컨...
인천 남동구의회 이유경, 이철...
인천시 산·학·연·관 네트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