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시민저널리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소식지, ‘인천 중구 두드림 톡’으로 이름 정해
등록날짜 [ 2018년12월28일 15시4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는 지난 9월부터 중구 소식을 알리는 소식지의 명칭 변경을 위해 주민공모와 직원선호도 조사, 주민선호도 조사, 소식지 명칭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인천 중구 두드림(Do Dream) 톡(Talk)’으로 최종 결정했다.
 

구에 따르면 주민공모를 통해 164건의 소식지 이름이 접수되었고, 선호도조사를 거쳐 10건의 우수작이 선정되었다. 또한 소식지 명칭 선정위원회를 통해 여러 의견을 수렴하여 ‘인천 중구 두드림(Do Dream) 톡(Talk)’이 결정되었다.
 

한편, 구는 주민공모를 통해 새롭게 바뀐 소식지에 걸맞게 구민의 관심과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코너를 새롭게 신설해 2019년 2월호부터 매월 발행한다.
 

분기별 1회씩 구정주요사업 진행상황과 성과를 수록해 구민들이 중구가 무슨 일을 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줄 전망이다.
 

또한, 구민의 다양한 구정질문에 대한 답변을 수록하는 ‘중구 Q&A’, 주민들의 이야기를 담은 ‘인물탐방’, 사회적 기업과 착한가격업소 소개, 동별 역사와 특화사업을 담은 ‘동네한바퀴’, 중구명소를 색칠할 수 있는 ‘컬리링북’ 등 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2019 책 읽는 부평’ 올해의 대표도서 선정을 위한 주민 투표 (2018-12-31 21:18:44)
인천중구공무원노동조합 '부당노동행위를 조장하는 중구의회 항의' 성명서 발표 (2018-12-26 11:13:11)
인천시 유정복 시장, 청두시와...
인천항만공사 2023년도 공공기...
유정복 인천시장, 첨단미래산...
인천관광公, 상상플랫폼으로 ...
인천항만공사 '신항 1-2단계 컨...
인천 남동구의회 이유경, 이철...
인천시 산·학·연·관 네트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