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2월23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육아/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산후우울증 예방 위한 산모케어 운영
등록날짜 [ 2019년01월18일 18시3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가 산후우울증 사전 예방을 위한 산모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숭의보건지소는 지난 17일 서울여성병원에서 출산 전·후 호르몬 변화와 육아 스트레스 등 정신적·신체적 변화에 따른 산후우울증 예방을 위한 산모케어 프로그램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는 위경복 숭의보건지소장과 구자남 서울여성병원장, 박이진 미추홀구정신건강복지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서울여성병원은 자체 프로그램에 산전·산후우울증 협업 확대를, 미추홀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산전·산후우울증 교육(관리) 및 강사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또 숭의보건소는 프로그램 지원 및 플랫폼 역할(피드백 관리)을 담당하게 된다.
 

서울여성병원 퍼플(퍼펙트플랜) 출산준비교실은 28주 이상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오는 1월25일 시작, 연 12회에 걸쳐 매월 넷째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서울여성병원 마더비문화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 서울여성병원 외 여성전문병원 프로그램은 3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숭의보건지소 관계자는 “지역 내 여성전문의료기관의 자체 프로그램에 산전·산후우울증 프로그램을 연계하고 교육지원 및 선별검사를 실시하는 한편 업무공유 리플렛도 제작하겠다”며 “임산부와 가족들의 출산 전·후 우울증 예방에 총력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숭의보건지소는 지난해 임산부·가족·직원·자원봉사자가 함께 참여하는 산후우울증 예방 토요교실을 운영한 바 있다.
 

산전·산후우울증 자가 검사를 실시해 우울증을 앓고 있는 임산부 7명을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하는 등 적극적인 산모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kgk8967@gmail.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다양한 출산준비 프로그램 운영 (2019-02-07 14:37:51)
시흥시, 출산 시책 확대...최대 1,000만원 출산장려금 지급 (2019-01-12 14:49:56)
인천송도소방서, 재난대비 긴...
인천 연수구, 지방보조금 지...
인천 연수구, 관내 초등학교 ...
대한체육회, 제100회 전국동계...
문희상 국회의장, ‘서울평화...
광주 남부소방서, 남선석유 저...
옹진군, ‘2019 여성단체협의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