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병두 의원, “한국 금융투자업의 글로벌화: 현황 및 전략” 정책심포지엄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3월07일 15시44분 ]

[연합시민의소리]국회 민병두 정무위원장과 (사)한국국제경영학회(회장 김동순 중앙대 교수)는  오는 8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한국 금융투자업의 글로벌화: 현황 및 전략” 이란 주제로 정책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국내 금융투자업 분야의 글로벌화 현황을 분석하고, 향후 국내 금융회사들의 해외진출을 위한 다양한 대안까지 제시될 예정이다.
 

최근 은행, 증권사, 자산운용사 등 국내 금융회사들은 국내시장의 성장 한계, 수익성 약화 등의 위험요인을 극복하고 신성장동력 창출과 수익성 제고 및 다변화를 위하여 해외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저성장, 저금리, 인구 고령화 등 국내 경제 및 금융환경의 악화로 인해 금융회사들의 해외진출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정책심포지엄은 실질적인 대안과 시사점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토론회는 정병욱 서울시립대 교수의 주제발표 이후 정부·학계·언론·금융사 관계자 등 각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토론으로 진행된다. 그만큼 금융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한 금융회사의 글로벌화 전략의 검토 및 미래 방향과 함께, 국회 및 정부의 제도적 및 정책적 지원, 규제체계 정비 등의 이슈를 폭넓게 논의할 것으로 전망된다.
 

민병두 의원은 “문재인정부의 한반도 신경제지도 정책으로 우리 금융산업의 활동반경이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로 확장되고 있다. 그러나 국내 은행의 글로벌화 전략은 해외점포를 설치하여 현지 본점과 비슷한 사업모형으로 운영하는 정도의 수준에 그치고 있는 실정”이라고 밝히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우리 금융투자업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글로벌화 전략이 논의되고, 나아가 그를 뒷받침할 수 있는 정책적 방안도 제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희상 국회의장, 제2기 국회혁신 자문위원회 결과보고 받아 (2019-03-07 18:21:23)
문희상 국회의장, ‘일치를 위한 정치운동, MPPU’ 한국본부 비전 선포식 참석 (2019-03-06 22:18:01)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